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TEL 직무에 관하여

무야호우~

TEL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입니다.전공은 산업공학과이고 반도체 연계전공을 하고있습니다. 현재로서는 PE를 희망하고 있는데 산업공학과는 TEL에 취업하기 많이 힘든가요? 혹은 산공과가 TEL에 취업하려면 어떤 직무가 좋을까요?


2024.05.07

답변 3

  • c
    cw3268도쿄일렉트론코리아
    코이사 ∙ 채택률 94%

    채택된 답변

    현직자입니다. 산공은 제가 알기로는 없고, 전자/신소재/화공이 많습니다. 물론 질문자님이 반도체 관련 경험이 많으면 과에 상관없이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산업공학과가 TEL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그나마 FE쪽이나 시설관리쪽 직무가 맞아 보입니다.

    2024.05.07


  •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
    코사장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일단 질문이 잘못된게, 산공은 다양한 직무가 모두 가능합니다. 본인이 어떤 방향으로 스펙을 쌓아왔는지에 따라 다른거지, 산공이라서 이 직무를 간다, 좋다 이런건 없습니다. PE 직무는 테스트 및 검증, 개선 관련 업무이기 때문에 반도체 장비 경험과 테스트 역량이 있으면 좋습니다. 학과 무관하며, 관련 경험이 있으면 전자과든 기계과든 산공이든 다 지원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05.07


  • 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PE가 양산,개발,연구에 배치되어 양산은 수욜 높이기위해서 테스트, 연구는 선행공정개발, 개발은 선행공정 프로세스 개선, 수욜 좋게해서 양산에 넘기기위한 테스틀 합니다. 공학의 여러요소가 필요해서 8대공정 이해와 반도체 연계전공이라 가는데 큰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2024.05.07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