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반도체설계
Q. 취업사진
무조건 정장입고 머리 올린 취업용 사진으로 하는 게 국룰인가요??
2025.08.30
답변 7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멘티님, 취업사진은 무조건 정장 착용과 단정한 머리(머리 올림 포함)가 현장 국룰로 인식되며 깔끔하고 신뢰감을 주는 인상이 채용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합니다 특히 삼성 등 대기업은 보수적 분위기여서 정장·단정함을 기본으로 해야 합니다 셔츠 또는 블라우스, 자연스러운 표정, 뒷배경 단색 구성까지 갖추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헤어스타일은 긴 머리라면 올림머리, 짧은 머리라면 이마 드러나는 스타일이 좋습니다 취업사진 준비 완벽히 하시고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곰직원대웅바이오코상무 ∙ 채택률 93%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국룰은 아니더라도 적어도 단정한 모습이기 때문에 이력서 사진에서 감점이 될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죠. 굳이 위험을 감수하면서 까지 남들과 다른 취업용 사진을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요?
행복이뭐길래SK하이닉스코과장 ∙ 채택률 57%안녕하세요 국룰은 아니지만 깔끔하고 신뢰를 줄수있는 이미지이기 때문에 많이 사용합니다
- mmemememememSK바이오코부장 ∙ 채택률 66%
안녕하세요 멘티님 회사의 분위기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보통 딱딱하고 수직적인 회사에서는 정장입고 머리를 단정하게 한 증명사진으로 제출을 하는데요 대체로 한 회사에만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하나의 증명사진 (제일 보수적인)으로 제출을 한다면 정장+내림 혹은 올림머리 (깔끔한)로 찍은 증명사진으로 찍는걸 추천 드립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되도록 단정하게 하시는게 좋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정장은입는게좋구 머리른 깔끔하게만 보이면되요
- 황황금파이프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7%
안녕하세요. 취업 사진에 정해진 규격은 없으나 최대한 단정하고 깔끔하게 찍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는 꼭 올릴 필요 없으나 단정하게 하시거나 가르마 타면 되고, 정장 없으면 일반적으로 사진관에 구비되어있으니 상의만 입고 찍으시면 됩니다. 아니면 흰색 셔츠 입고 찍으셔도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반도체 공정 관련 교육.
반도체 공정기술 희망하는 4학년입니다. 현재 해본 것은 디지털 회로 연구실(3개월하고 끝), 자작차동아리 진행중입니다. 반도체 관련 스펙이 없어서 그런데 외부 실습이나 교육 추천해주시는거 있을까요? 그리고 코멘토나 국비지원 교육 (윈스펙 등)도 의미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Q. 직무 직접연관 과목 낮은 성적
안녕하세요 디지털반도체 설계 직무를 희망하는 전자공학과 3학년 학생입니다. 저희 학교에 디지털설계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과목이 2개(디지털시스템, 시스템온칩 설계) 과목이 있습니다. 디지털 시스템 과목은 A+를 맞았지만 이번 시험에 시스템온칩 설계 과목에서 B+성적이 나왔습니다. 전체 성적은 4.1/4.5 전공도 4.1/4.5 정도 입니다. 몇 개 안되는 직무관련 과목에서 낮은 성적을 받아서 마음이 좀 걸리는데 패널티가 크게 작용할까요 ? 멘토님들의 객관적인 답변 부탁드립니다 !
Q. 반도체 관련 진로에 대한 고민이 있습니다.
인서울 중위권 대학교 재학중이고 2학년 1학기까지 이수한 후 군대를 다녀온 상황입니다. 현재 시간이 꽤 많이 남아서 진로 설계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찾아봐도 쉽지가 않습니다. 반도체 공정이나 장비사 쪽으로 크게 진로를 먼저 잡아서 가려고 하는데 현업자 분들의 미리 준비하면 좋거나 지금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있다면 듣고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