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반도체설계

Q. 취업사진

안녕ㅐㅐㅐㅐ

무조건 정장입고 머리 올린 취업용 사진으로 하는 게 국룰인가요??


2025.08.30

답변 7

  • 프로답변러YTN
    코부사장 ∙ 채택률 85%

    채택된 답변

    멘티님, 취업사진은 무조건 정장 착용과 단정한 머리(머리 올림 포함)가 현장 국룰로 인식되며 깔끔하고 신뢰감을 주는 인상이 채용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합니다 특히 삼성 등 대기업은 보수적 분위기여서 정장·단정함을 기본으로 해야 합니다 셔츠 또는 블라우스, 자연스러운 표정, 뒷배경 단색 구성까지 갖추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헤어스타일은 긴 머리라면 올림머리, 짧은 머리라면 이마 드러나는 스타일이 좋습니다 취업사진 준비 완벽히 하시고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2025.08.30


  • 곰직원대웅바이오
    코상무 ∙ 채택률 93%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국룰은 아니더라도 적어도 단정한 모습이기 때문에 이력서 사진에서 감점이 될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죠. 굳이 위험을 감수하면서 까지 남들과 다른 취업용 사진을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요?

    2025.08.30


  • 행복이뭐길래SK하이닉스
    코과장 ∙ 채택률 57%

    안녕하세요 국룰은 아니지만 깔끔하고 신뢰를 줄수있는 이미지이기 때문에 많이 사용합니다

    2025.08.30


  • m
    memememememSK바이오
    코부장 ∙ 채택률 66%

    안녕하세요 멘티님 회사의 분위기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보통 딱딱하고 수직적인 회사에서는 정장입고 머리를 단정하게 한 증명사진으로 제출을 하는데요 대체로 한 회사에만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하나의 증명사진 (제일 보수적인)으로 제출을 한다면 정장+내림 혹은 올림머리 (깔끔한)로 찍은 증명사진으로 찍는걸 추천 드립니다.

    2025.08.30


  • 졸린왈루(주)KEC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되도록 단정하게 하시는게 좋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2025.08.30


  • 하나린0417지멘스
    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정장은입는게좋구 머리른 깔끔하게만 보이면되요

    2025.08.30


  • 황금파이프삼성전자
    코부사장 ∙ 채택률 77%

    안녕하세요. 취업 사진에 정해진 규격은 없으나 최대한 단정하고 깔끔하게 찍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는 꼭 올릴 필요 없으나 단정하게 하시거나 가르마 타면 되고, 정장 없으면 일반적으로 사진관에 구비되어있으니 상의만 입고 찍으시면 됩니다. 아니면 흰색 셔츠 입고 찍으셔도 됩니다.

    2025.08.30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