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반도체설계
Q. 반도체 오퍼레이터 하는일
생산직 오퍼레이터 지원했는데요 리드프레임이나 메모리 반도체칩 생산하는 기업인데 구체적으로하는게 생산하고 불량 검수하는건지 모르겠는데 보통 반도체 오퍼레이터가 하는일은 무엇인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2021.10.14
답변 3
mohmal예금보험공사코상무 ∙ 채택률 65%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도체 오퍼레이터는 보통 중장비를 다루시면서 기획했던 방식대로 오차없이 제대로 장비가 운영되는지를 확인하는 직무입니다.
합격 지니LG화학코상무 ∙ 채택률 67%반도체 오퍼레이터는 쉽게 말해 생산직 입니다. 회사마다 공정이 다르게 짜여져 있을 건데요, 반도체 칩이나 리드프레임이라면, 중장비를 다루시거나 제어시스템을 조작하는 업무를 수행하실 듯 합니다.
- wwhocanstopmenow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부사장 ∙ 채택률 66%
중장비 다루시면서 오퍼레이팅, PLC 제어등을 주로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반도체 관련 진로에 대한 고민이 있습니다.
인서울 중위권 대학교 재학중이고 2학년 1학기까지 이수한 후 군대를 다녀온 상황입니다. 현재 시간이 꽤 많이 남아서 진로 설계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찾아봐도 쉽지가 않습니다. 반도체 공정이나 장비사 쪽으로 크게 진로를 먼저 잡아서 가려고 하는데 현업자 분들의 미리 준비하면 좋거나 지금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있다면 듣고싶습니다
Q. 반도체 공정 관련 교육.
반도체 공정기술 희망하는 4학년입니다. 현재 해본 것은 디지털 회로 연구실(3개월하고 끝), 자작차동아리 진행중입니다. 반도체 관련 스펙이 없어서 그런데 외부 실습이나 교육 추천해주시는거 있을까요? 그리고 코멘토나 국비지원 교육 (윈스펙 등)도 의미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Q. 자작자동차 동아리 vs 나노종합기술원교육
현재 4학년 반도체 공정/장비 직무를 희망하는 전자공학과 재학생입니다. 현재 자작자동차 동아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아마 방학때 가장 바쁘게 활동하지 않을까 싶은데, 이때쯤에 나노종합기술원 교육을 시작한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둘중에 어떤 것을 먼저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물론 직무에 더 핏한건 나노 종합기술원인것은 알고 있지만, 자작차 동아리에서도 트러블 슈팅 및 협업 경험으로 스펙을 강조할 수 있을것 같고, 졸업을 하면 더이상 하지 못할 경험이라 고민중입니다. 또한 나노종합기술원을 포기하면 공정실습 (2~3)일정도 진행하는 것을 신청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떤것을 먼저 두어야 할지가 고민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