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생산관리
Q. 공장에 탱크
탱크에 진공을 걸어둔탱크도 있던데 진공을 왜 걸고 진공이 깨지면 어떻게 되나요?
2026.01.22
답변 2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ㄴ다. 채택 바랍니다 ^^ 진공을 거는 이유 공기 수분 제거 - 화학 반응, 저장, 성형 등 품질 / 안전성 확보 내부 압력 제어 > 탱크 변형 방지, 이송 용이 진공이 깨지면 공기 수분 유입 > 품질 저하, 반응 변화 탱크 구조에 따라 압력 차이로 외부 공기 유입 / 액체 역류 가능 핵심 진공은 공정,품질 유지용, 깨지면 품질 문제나 안전 위험 발생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채택된 답변
멘티님 공장 탱크에 진공을 거는 주된 이유는 내부의 공기와 수분을 완벽히 제거해 원료의 산화와 변질을 막고 불순물 유입을 차단하여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끓는점을 낮춰 낮은 온도에서도 공정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에너지를 절약하고 고온으로 인한 폭발 위험을 낮추는 안전상의 목적도 매우 큽니다. 만약 진공이 깨지면 외부 공기가 급격히 유입되어 제품이 오염되거나 반응 제어가 불가능해져 심각한 품질 불량과 설비 손상을 초래하므로 진공 유지는 공정 관리의 핵심입니다. 항상 압력 게이지를 예의주시하고 기밀 유지에 만전을 기하십시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생산MD가 갖추어야할 역량, 자격증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패션 브랜드 생산MD 지원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포토샵,일러스트,컴활 2급, 오픽 IH, JLPT N2 가지고 있습니다...추가로 있으면 좋을 자격증 있을까요? 생산엠디라면 필요한 역량도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Q. 생산관리 자격증, 스펙
안녕하세요 현재 배터리/전장 중소기업 쪽 공장에서 설비 스페어, 가공품, 생산 소모품 구매 직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향후 생산관리 직무로 지원을 하고 싶은데, 생산관리 현직자분들에게 소중한 의견을 얻고 싶습니다. 1. 설비팀과 생산팀과 함께 매일 일하며 생산 라인의 스페어나 가공품을 구매했던 경력이(1년) 생산관리 직무 신입에서 유의미한 어필이 될까요? 2. 저는 산업공학,기계,전자와 같은 메이저가 아닌 컴퓨터공학 출신입니다. 생산관리는 전공 중요성이 큰가요? 3.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은데, 생산관리 직무에서 유의미하다고 생각하시는 자격증은 무엇일까요? 현직자분들의 고견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Q. 철강 자동차 부품사 생산관리/생산기술 활동 추천
안녕하세요 지방 국립대 나노융합공학전공자 입니다. 간단한 제 스펙: 학점 4.36 / 자격증: 산안기, 금속재료기사, 식스시그마 GB / 토스IH(150) / 방산업 표면처리 전문업체 생산관리팀 인턴 5개월 / 이차전지 학부연구생 1년: 양극재 재활용 및 수계 전도성바인더 연구개발 현대자동차 기업과제 수행/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기계품질검사직무 수행 중(2026년 9월30일까지 수행) 현재 맡고있는 직무가 아무래도 베어링의 마찰, 마모 시험기기를 오퍼레이팅 하고, 베어링강/내열강 특성을 분석하는 업무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저는 철강, 자동차 부품사 생산관리 쪽으로 취업을 희망하큰데 필요한 자격증을 좀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현재 계획은 어학을 지금 토스 AL로 올리고 2회차 기사에 위험물산업기사 취득을 하려 합니다!! 생산관리 직무에 있어서 도움되는 활동 좀 추천해주세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