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생산관리
Q. 생산관리 면접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안전공학을 전공한 사람입니다. 이번에 자동차 부품회사 생산관리팀에 지원했는데 면접을 볼기회가 생겼습니다. 솔직히 어떻게 면접을 준비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생산관리라는 직무에서 안전공학전공자로서 어떻게 어필해야 하는게 좋을까요?? 꼭 합격하고싶어요
2025.06.08
답변 3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채택된 답변
멘티님, 생산관리 면접에서는 생산관리 지원동기, 직무의 주요 업무와 필요 역량, 현장 문제 해결 경험, QCD 4M 등 기본 개념, 그리고 납기 불량 인력 부족등 실제 상황 대처 방안에 대한 질문이 자주 나옵니다. 안전공학 전공자로서 산업안전 지식과 현장 안전관리 경험을 강조해 생산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현장과의 소통 문제해결 역량을 어필하면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두부르농업회사법인닥더애그주식회사코전무 ∙ 채택률 59%안전공학 전공자로서 자동차 부품회사 생산관리팀에 지원하신건 잘만 포장하면 안전 중심의 생산관리 인재로 어필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입니다. 생산관리는 데이터를 동시에 사람과 설비를 다루는 팀이고 안전공학은 그중에서도 사람과 리스크를 가장 잘 이해하는전공이고 그게 면접에서 가장 차별화 될수있는 항목이 될듯합니다.
꿈을 이룹시다!두산에너빌리티코이사 ∙ 채택률 75%안녕하세요 안전공학 전공자로서, 생산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사전에 예측하고 통제하는 사고방식이 몸에 배어 있습니다. 이는 생산관리 업무의 ‘공정 안정화’와 ‘비용 손실 방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라는게 좋을듯 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퇴사와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화학공학을 전공했고 바이오 제약회사 생산관리 직무로 1년차 다니고 있습니다 원하는 산업이 아니라 작년 하반기부터 이직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성과는 아직 없었습니다.. 제가 원하지 않는 커리어가 계속 쌓이니까 쌩퇴사를 해야할지…아니면 계속 다니는면서 이직 준비 하는 게 맞을지… 고민입니다 제가 하고 있는일은 솔직히 학사로 뽑은 생산직입니다. 1년간 다니면서 뭘한지도 모르겠고 남는게 없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하는 일의 난이도에 비해 돈은 잘줍니다.. 플러스로 위치도 너무 별로라서 본가와 차로 5시간이 걸리고, 주위에 인턴 동기 말고 친구도 없습니다 나이도 28살이기도 하고 물경력이 쌓이는걸까 걱정되기도 합니다 제가 원하는 직무는 생산설비 관리 공정개선 관련입니다.. 바이오쪽 말고 완전 화학공학적인곳 원합니다
Q. 생산관리 직무로 이직
안녕하세요 현재 중견기업에서 생산기술 직무로 1년째 근무 중에 있습니다. 최근 이직을 생각 중인데 생산 관리 직무로 가고 싶습니다. 현대자동차, 석화 쪽으로 지원할 생각인데 경력이 생산기술이다 보니 생산관리 직무로 이직이 어떨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또한 생산관리 직무에서 어필할 수 있는 자격증이나 교육이 있을 경우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전공 : 고분자 스펙 : 생산기술 경력1년, 산업안전기사,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Q. on off밸브
on off밸브가 전기적 신호없이 단지 유체 흐름으로 on off되는거에요? 안에 유체나 압을 넣으면 on 유체나 압이 끊기면 off되는 형식인가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