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모든 회사 / 서비스기획

Q. 탈락한 곳 재지원

A기업의 A직무에 지원했었고 서류 합격 후 실무 면접에서 탈락했습니다. A직무 면접 결과를 기다리던 중, A기업에서 B직무 공고가 새로 올라왔고 해당 직무가 기존에 지원했던 A직무보다 제가 지금까지 해왔던 것들과 더 연계성이 높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 B직무에 재지원하는건 승산이 없을까요...? 자소서 재작성 및 자격증 1개 새로 취득하긴 했습니다...

답변 9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B직무에 재지원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이전에 A직무에 지원했으나 탈락한 경험이 있더라도, B직무가 본인의 경력과 더 연계성이 높다면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자소서를 재작성하고 자격증을 새로 취득한 점도 지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지원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B직무에 대한 적합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B직무에 재지원하는 것은 승산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면접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선할 점을 고려하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보통 일반 회사도 1지망,2지망을 쓰기에 2지망이라 생각하고 자소서, 이력서에 어필을 하신다면 가망히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아닙니다. 지원을 하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중복지원이 불가능하다고 나온 것이 아닌 이상 문제가 되지 않으며 그 사이에 자격증을 추가하신 것이라 스펙업도 되어서 더욱 괜찮습니다


랄랄라아이티
코상무 ∙ 채택률 100%

재지원하셔도 돼요.
보통은 채용서류의 경우 목적 달성 후 파기입니다. 게다가 다른 직무이니 문제 없을겁니다. 필터링 걱정 안 하셔도 돼요.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동일한 회사 다른 직무에 재지원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따로 불이익도 없구요.
왜 직무를 변경했냐는 질문에 대해서만 잘 대답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따로 올라온 채용 공고이기 때문에 해당 직무에 다시 지원하셔도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C
Ctrfd
코사장 ∙ 채택률 87%

지원하셔도 좋습니다.
면접까지 가신 것이면 취업과 아주 가깝게 성공하신 상태입니다. 지원자의 실력이 부족하기 보다는, 다른 후보자가 쟁쟁했거나, 면접관과 실무진의 업무 스타일이 맞지 않았을 것으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더 맞는 직무에 도전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또 법적으로 채용업무가 끝난 뒤 지원정보와 같은 개인정보를 활용하는 것은 본래 불법이므로, 회사에서도 재지원을 공식적으로 문제삼기 어렵습니다. 다시 한번 준비하셔서 꼭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r
reinheart
코차장 ∙ 채택률 60%

b 재지원 해도 괜찮습니다
삼성전자 3번 떨어지고 ㅎ합격했습니다
물론 다른 직무로요 큰 상관없습니다.


황금파이프
코부사장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전혀 문제없습니다. 만약 자소서를 재탕했다면 직무적합성에 맞지 않아 탈락할 확률이 높아졌겠지만 B직무에 맞게 자소서 작성하고, 자격증도 취득했으니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