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설계
Q. 자동차 설계 쪽으로 생각중인 기계과 4학년 학생입니다.
학교 : 지방대 4년제 학점 : 4.2/4.5 어학 : 오픽 IM2 -> 여름방학안에 최소 IH 달성 목표 자격증 : 오토캐드 2급, 일반기계기사 (인벤터/오토캐드 사용) 대외경험 : 없음 안녕하세요. 자동차 설계쪽으로 취업하고 싶은데, 지금까지 쌓은 스팩이 너무 부족하여, 자소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 공모전도 올해들어 열심히 참여하고 있으나, 수상 해야 도움이 되는걸로 알아서 다른 활동도 같이 해보려고 합니다. 1. h-모빌리티 하반기 전동화로 지원해보려고 하는데, 합격 후 수료하면 자소서 작성에 도움이 될까요? 2. 자동차 쪽은 카티아 사용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카티아 자격증이나 국비지원 학원들 다니면 도움이 될까요? 3. 2번 활동같은건 자소서에 녹일 수 있을까요? 4. 현직자 분들이 생각하실때, 추가로 특정 활동이나 이런 자격증이 있으면 도움될거다 싶은것들이 있을까요?
2024.06.30
답변 3
- NNishry광진상공코사원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카티아가 필수입니다. 영어도 잘해야지 고객과 대화할수있습니다. 자동차에 대한이해와 도면의 이해, 3d툴 사용법을 잘 알고 적극적인 모습이 필요합니다
- 초초콜릿두목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코상무 ∙ 채택률 64%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1. 저는 전동화 파트로 수강을 하고 수료까지 하신다면 자소서 작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Catia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해당 역량을 가지고 있다고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강점으로 보입니다. 3. 음... 국비 지원 학원들에서는 간단한거 위주라서 엄청난 임팩트는 아니더라도 해당 직무에 관심도 표현으로 나타나기에 저는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4. 설계 파트로 간다면 최대한 설계 경험을 만드는게 1순위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어떠한 임팩트 있는 스펙보다는 그냥 공모전 설계파트로 많이 도전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NNishry광진상공코사원 ∙ 채택률 100%
카티아가 필수입니다. 영어도 잘해야지 고객과 대화할수있습니다. 자동차에 대한이해와 도면의 이해, 3d툴 사용법을 잘 알고 적극적인 모습이 필요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안녕하세요 질문입니다.
현재 지방대 졸업한지 1년 됐습니다. 25.2 졸업 자격증: adsp,일반기계기사, 산업안전기사,dsac, 운전면허1종 대외활동,인턴x 해외경험 1회 교내수상 1회, 활동(프로젝트 3회, 기계실험 6회) 영어: 토스im3 학점4.2 아르바이트: 조선소 아르바이트(배관),쿠팡 아르바이트 1년 지원 직무: 설계 및 생산기술 저의 고민은 중소, 중견 가서 경력을 쌓을지 아니면 한화오션 엔지니어링 dx 과정에서 6개월 교육을 받을지 고민을 앞두고 있습니다. 교육 과정: 조선 산업 이해부터 AI·데이터, 품질관리, 산업 데이터 전환까지 7단계 체계로 실무 역량을 갖춥니다. STEP 1 · 조선 산업 이해 및 프로젝트 기반 형성 STEP 2 · 조선 DX 기술 이해 STEP 3 · 제품 설계 및 디지털 설계 역량 강화 STEP 4 · 품질 관리 및 검증 체계 이해 STEP 5 · 현장 적용 DX 기술 확장 STEP 6 · 산업 데이터 전환 프로젝트 STEP 7 · 실무 적용 및 취업 준비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