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안전관리자

Q. 안전관리 직무 소방설비기사(전기)

nnice00011

현직자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건설안전, 제조안전 희망하는 안전공학과 4학년 학생입니다. 소방설비기사(전기) 자격증이 안전관리에 메리트가 있는 자격증인지 여쭙고자 문의 드립니다. 이번 하반기 지원을 목표로 하는데 여름방학에 소방설비기사(전기)와 면접, 자소서를 병행할지 혹은 면접, 자소서 준비에 올인할지에 대한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05.29

답변 5

  •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
    코사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안전관리 직무 지원자들을 보면 소방설비기사는 많이 가지고 있고, 실제로 현직자들도 소방설비기사를 많이 추천하곤 합니다. 시간이 나시면 저는 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자격증+자소서를 병행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자소서는 후딱 써버리고 자격증 준비하시고, 서류 붙으시면 면접 준비하시면 됩니다.

    2024.05.26



    댓글 1

    남양연구소

    2024.05.26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한남동유엔빌리지현대위아
    코대리 ∙ 채택률 9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해당 질문에 적합한 답변을 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건설안전, 제조안전 직무 지원시 소방설비기사 기사 자격증 메리트있고 따시는게 취업에 확실히 유리합니다. 특히 제조안전의 경우 안에 보건 소방 등 파트가 나뉘어서 운영될꺼에요, 내가 소방직무 업무를 해도 좋고 일단 취업이 목표라면 자격증 취득하는게 입사하는데 훨 유리하고 도움됩니다. 다만 스스로 자격증은 따되 난 꼭 안전만, 소방만, 보건만 하고싶은건지 생각해보시고 그런 생각이 있으시면 면접때 어필하는게 필요할 것 같네요. 소방파트는 소방설비기사 자격증이 필수일꺼고, 안전으로 뽑아도 만약 자격증이 있고 소방도 괜찮다고 하면 직무의 순환이나 변경 배치가 가능합니다. 즉, 요약하자면 입사를 빠르게 하고싶고 소방 직무를 해도 괜찮다면 따고 어필하세요. 아니라면(소방 실무를 하기 싫다면) 굳이 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2. 사실 자소서 면접은 취업시즌과 병행해도 문제없고, 자격증+영어가 좋을 것 같습니다. 영어 오픽 토익 점수 높일 수 있으면 최대한 높이세요. 회사 자체가 어학역량 높은 사람 선호하고, 공대생에서 어학역량 갖추면 유리합니다. 지금 시기에는 자격증 따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자소서, 면접은 경험 정리, 지금 전공 /자격증 공부 열심히 하면 됩니다. 취뽀하시고 채택바랍니다!

    2024.05.26


  • 문돌이안전관리자광명도시공사
    코과장 ∙ 채택률 65%
    직무
    일치

    안녕하세요! 문돌이안전관리자입니다. 제조안전이나 건설안전을 희망하시면 위험물산업기사나 산업위생관리기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물론 소방설비기사(전기)도 좋겠지만 환경안전보건 관련 자격증을 같이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바로 취업준비를 하는게 아니라면 자격증이 많은 게 아무래도 조금 더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2024.05.29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네 저는 메리트가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보통 산안기, 위험물, 소방 등과 같은 자격증들을 안전관련 종사자분들이 취득을 하시기 때문에 멘티분도 안전을 희망하신다면 소방과 같은 자격증이 도움이 되는 부분입니다.

    2024.05.27


  • 한남동유엔빌리지현대위아
    코대리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해당 질문에 적합한 답변을 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건설안전, 제조안전 직무 지원시 소방설비기사 기사 자격증 메리트있고 따시는게 취업에 확실히 유리합니다. 특히 제조안전의 경우 안에 보건 소방 등 파트가 나뉘어서 운영될꺼에요, 내가 소방직무 업무를 해도 좋고 일단 취업이 목표라면 자격증 취득하는게 입사하는데 훨 유리하고 도움됩니다. 다만 스스로 자격증은 따되 난 꼭 안전만, 소방만, 보건만 하고싶은건지 생각해보시고 그런 생각이 있으시면 면접때 어필하는게 필요할 것 같네요. 소방파트는 소방설비기사 자격증이 필수일꺼고, 안전으로 뽑아도 만약 자격증이 있고 소방도 괜찮다고 하면 직무의 순환이나 변경 배치가 가능합니다. 즉, 요약하자면 입사를 빠르게 하고싶고 소방 직무를 해도 괜찮다면 따고 어필하세요. 아니라면(소방 실무를 하기 싫다면) 굳이 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2. 사실 자소서 면접은 취업시즌과 병행해도 문제없고, 자격증+영어가 좋을 것 같습니다. 영어 오픽 토익 점수 높일 수 있으면 최대한 높이세요. 회사 자체가 어학역량 높은 사람 선호하고, 공대생에서 어학역량 갖추면 유리합니다. 지금 시기에는 자격증 따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자소서, 면접은 경험 정리, 지금 전공 /자격증 공부 열심히 하면 됩니다. 취뽀하시고 채택바랍니다!

    2024.05.26



    댓글 1

    n
    nice00011
    작성자

    2024.05.26

    오픽 IM3를 따 놓은 상황인데, IH까지 도전해야할까요?


  • AD
    반도체
    설계팀

    대기업 반도체 산업으로 취업하기 위해선, 직관적 해석능력과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핵심 역량과 배운 지식을 취업에 활용하고 싶다면 국비지원 강의를 추천합니다.

    코멘토 내일배움카드 안내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