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안전관리자
Q. 안전관리 직무 소방설비기사(전기)
현직자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건설안전, 제조안전 희망하는 안전공학과 4학년 학생입니다. 소방설비기사(전기) 자격증이 안전관리에 메리트가 있는 자격증인지 여쭙고자 문의 드립니다. 이번 하반기 지원을 목표로 하는데 여름방학에 소방설비기사(전기)와 면접, 자소서를 병행할지 혹은 면접, 자소서 준비에 올인할지에 대한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05.29
답변 5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안전관리 직무 지원자들을 보면 소방설비기사는 많이 가지고 있고, 실제로 현직자들도 소방설비기사를 많이 추천하곤 합니다. 시간이 나시면 저는 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자격증+자소서를 병행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자소서는 후딱 써버리고 자격증 준비하시고, 서류 붙으시면 면접 준비하시면 됩니다.
댓글 1
남양연구소2024.05.26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한한남동유엔빌리지현대위아코대리 ∙ 채택률 9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해당 질문에 적합한 답변을 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건설안전, 제조안전 직무 지원시 소방설비기사 기사 자격증 메리트있고 따시는게 취업에 확실히 유리합니다. 특히 제조안전의 경우 안에 보건 소방 등 파트가 나뉘어서 운영될꺼에요, 내가 소방직무 업무를 해도 좋고 일단 취업이 목표라면 자격증 취득하는게 입사하는데 훨 유리하고 도움됩니다. 다만 스스로 자격증은 따되 난 꼭 안전만, 소방만, 보건만 하고싶은건지 생각해보시고 그런 생각이 있으시면 면접때 어필하는게 필요할 것 같네요. 소방파트는 소방설비기사 자격증이 필수일꺼고, 안전으로 뽑아도 만약 자격증이 있고 소방도 괜찮다고 하면 직무의 순환이나 변경 배치가 가능합니다. 즉, 요약하자면 입사를 빠르게 하고싶고 소방 직무를 해도 괜찮다면 따고 어필하세요. 아니라면(소방 실무를 하기 싫다면) 굳이 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2. 사실 자소서 면접은 취업시즌과 병행해도 문제없고, 자격증+영어가 좋을 것 같습니다. 영어 오픽 토익 점수 높일 수 있으면 최대한 높이세요. 회사 자체가 어학역량 높은 사람 선호하고, 공대생에서 어학역량 갖추면 유리합니다. 지금 시기에는 자격증 따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자소서, 면접은 경험 정리, 지금 전공 /자격증 공부 열심히 하면 됩니다. 취뽀하시고 채택바랍니다!
- 문문돌이안전관리자광명도시공사코과장 ∙ 채택률 65% ∙일치직무
안녕하세요! 문돌이안전관리자입니다. 제조안전이나 건설안전을 희망하시면 위험물산업기사나 산업위생관리기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물론 소방설비기사(전기)도 좋겠지만 환경안전보건 관련 자격증을 같이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바로 취업준비를 하는게 아니라면 자격증이 많은 게 아무래도 조금 더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네 저는 메리트가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보통 산안기, 위험물, 소방 등과 같은 자격증들을 안전관련 종사자분들이 취득을 하시기 때문에 멘티분도 안전을 희망하신다면 소방과 같은 자격증이 도움이 되는 부분입니다.
- 한한남동유엔빌리지현대위아코대리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해당 질문에 적합한 답변을 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건설안전, 제조안전 직무 지원시 소방설비기사 기사 자격증 메리트있고 따시는게 취업에 확실히 유리합니다. 특히 제조안전의 경우 안에 보건 소방 등 파트가 나뉘어서 운영될꺼에요, 내가 소방직무 업무를 해도 좋고 일단 취업이 목표라면 자격증 취득하는게 입사하는데 훨 유리하고 도움됩니다. 다만 스스로 자격증은 따되 난 꼭 안전만, 소방만, 보건만 하고싶은건지 생각해보시고 그런 생각이 있으시면 면접때 어필하는게 필요할 것 같네요. 소방파트는 소방설비기사 자격증이 필수일꺼고, 안전으로 뽑아도 만약 자격증이 있고 소방도 괜찮다고 하면 직무의 순환이나 변경 배치가 가능합니다. 즉, 요약하자면 입사를 빠르게 하고싶고 소방 직무를 해도 괜찮다면 따고 어필하세요. 아니라면(소방 실무를 하기 싫다면) 굳이 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2. 사실 자소서 면접은 취업시즌과 병행해도 문제없고, 자격증+영어가 좋을 것 같습니다. 영어 오픽 토익 점수 높일 수 있으면 최대한 높이세요. 회사 자체가 어학역량 높은 사람 선호하고, 공대생에서 어학역량 갖추면 유리합니다. 지금 시기에는 자격증 따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자소서, 면접은 경험 정리, 지금 전공 /자격증 공부 열심히 하면 됩니다. 취뽀하시고 채택바랍니다!
댓글 1
nnice00011작성자2024.05.26
오픽 IM3를 따 놓은 상황인데, IH까지 도전해야할까요?
함께 읽은 질문
Q. 현재 스펙으로 중견기업 안전관리자가 가능할까요?
안전학과 학점 3.46 산업안전기사, 산업위생관리기사 Opic IH 이게 전부이고 대외활동, 수상, 인턴등은 전무하여 산업안전관리 부트캠프 참여로 • 산업안전보건법·중대재해처벌법 주요 개정사항 분석 후 제조업 사업장 적용 관점의 사업주 보고서 작성 • 공장 Lay-Out 변경에 따른 설비 이전 및 공사 작업(일반·화기·고소·정전)에 대한 사전 위험성 평가 수행 작업위험성평가서(JSA) 및 안전작업허가서 작성으로 작업별 통제방안 수립 • 현장 사진자료 분석을 통해 관계법규 위반 요소 및 잠재 위험요인 식별, 개선대책 도출 대학교 자체교육 수료 2024 안전관리 실무 수료 (13시간) •위험성평가 이해 및 종류 •PSM 12대 요소 및 운영관리 방안 •안전 목표 수립 및 선행지표 설정 이것만 자소서에 섞어서 내려는데 제가 생각하기에는 있는게 너무없어 가능한가 싶습니다. 또 위산기 1차인상태인데 이거라도 적어내면 봐주긴하나요? 산안기-위산기 조합이아니라 뽑는곳이 적네요
Q. 안전관리자 취업
안녕하십니까 안전관리자로 취업하고 싶은 26살 입니다 지방대 안전소방학부 3.95/4.5 소방쌍기사, 위험물 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 취득 예정 직종은 제조업, 건설, 플랜트 등등 상관 없습니다. 여기서 어떤걸 더 추가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Q. 안전관리 및 환경안전/ 위험성평가 질문
1. 대규모 사업장의 경우 화관법은 보통 환경 직무에서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제가 안전관리 직무를 원하고 있는데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서 자체이행점검 관련 현장점검 출장 때 수행했던 내용을 안전관리 직무 자소서에 써도 경쟁력이 있을까요...? 2. 위험성평가(빈도, 강도법) 진행 시 감소대책 수립 이후 위험성 산출 시 빈도 점수는 줄어 들 수 있으나 강도 점도 거의 줄어 드는 경우는 없다고 배웠었는데 제가 알고 있는 지식이 맞는 건가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