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앱개발

Q. 첫취직으로 빅4 회계법인 계약직 개발자 괜찮을까요?

운레온

인서울 상위권 전공자에 인턴경험은 없습니다. 회계법인에서 계약직으로 시작해도 추후 취직할때 괜찮을까요? 커리어적으로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2024.06.27

답변 5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첫 커리어로 계약직은 멘티분을 평가절하하는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계약직은 정직보다 그 정도의 수준이 낮다라고 여기는 경우가 많아서 멘티분이 이 고정관념을 깨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 저는 비추천드립니다.

    2024.06.26


  • 졸린왈루(주)KEC
    코사장 ∙ 채택률 98%

    계약직으로 입사하셔서 경력으로 이직하신다면 계약직은 큰 걸림돌이 될겁니다. 아마 경력 인정이 온전히 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고요. 하지만 중고신입으로 개발자 커리어를 쌓을 것이라면 충분히 괜찮은 선택입니다~

    2024.06.28


  • 멘토486신세계
    코이사 ∙ 채택률 53%

    네 계약직이나 인턴이나 경력이 있으신게 좋으실 듯 합니다.

    2024.06.27


  • 취업 어렵지 않아요기아
    코이사 ∙ 채택률 65%

    안녕하세요 우선 인턴, 계약직 모두 커리어 상 좋습니다. 오히려 인턴보다도 계약직이 더 취업할때 도움이 되실꺼예요! 계약직의 경우 정규직과 동일한 직무를 수행하기때문에 앞서 말씀드렸듯이 취업 시 도움이 됩니다.

    2024.06.27


  • 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
    코전무 ∙ 채택률 100%

    네, 괜찮다고 봅니다. 프론트/백 중 하나 선택하셨을텐데 직무가 맞다면 해보세요~ 회계법인이면 그래도 어느정도 체계도 갖추고 있을거라 실무 배우기에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2024.06.26


  • AD
    반도체
    설계팀

    대기업 반도체 산업으로 취업하기 위해선, 직관적 해석능력과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핵심 역량과 배운 지식을 취업에 활용하고 싶다면 국비지원 강의를 추천합니다.

    코멘토 내일배움카드 안내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