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앱개발
Q. 첫취직으로 빅4 회계법인 계약직 개발자 괜찮을까요?
인서울 상위권 전공자에 인턴경험은 없습니다. 회계법인에서 계약직으로 시작해도 추후 취직할때 괜찮을까요? 커리어적으로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2024.06.27
답변 5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첫 커리어로 계약직은 멘티분을 평가절하하는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계약직은 정직보다 그 정도의 수준이 낮다라고 여기는 경우가 많아서 멘티분이 이 고정관념을 깨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 저는 비추천드립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계약직으로 입사하셔서 경력으로 이직하신다면 계약직은 큰 걸림돌이 될겁니다. 아마 경력 인정이 온전히 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고요. 하지만 중고신입으로 개발자 커리어를 쌓을 것이라면 충분히 괜찮은 선택입니다~
멘토486신세계코이사 ∙ 채택률 53%네 계약직이나 인턴이나 경력이 있으신게 좋으실 듯 합니다.
- 취취업 어렵지 않아요기아코이사 ∙ 채택률 65%
안녕하세요 우선 인턴, 계약직 모두 커리어 상 좋습니다. 오히려 인턴보다도 계약직이 더 취업할때 도움이 되실꺼예요! 계약직의 경우 정규직과 동일한 직무를 수행하기때문에 앞서 말씀드렸듯이 취업 시 도움이 됩니다.
- 랄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코전무 ∙ 채택률 100%
네, 괜찮다고 봅니다. 프론트/백 중 하나 선택하셨을텐데 직무가 맞다면 해보세요~ 회계법인이면 그래도 어느정도 체계도 갖추고 있을거라 실무 배우기에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모바일 개발 직군 취업
안녕하세요 모바일 개발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교 4학년 학생입니다. 모바일 분야로 취업하기 위해서는 직접 상용화까지 시켜본 경험과 전공 지식이 중요하다고 알고 있는데, 요새 AI 기술이 너무 좋아져서 취업의 길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들었습니다. 혹시 취업에 있어서 꼭 필요한 부분이나 준비해두면 좋은게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AI로 인하여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상이 달라졌을 것 같은데 어떤 인재를 원하는지도 궁금합니다!!
Q. Android 부문 취업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전 내년 2월에 졸업하는 지거국 컴퓨터공학부 4학년입니다! 3학년 때부터 앱 개발, 특히 Android에 흥미가 생겨 이쪽으로 진로를 잡고 공부를 해왔고요. GPA 4.2이고 앱개발로는 해커톤/경진대회 수상 6회, 졸업과제 1등상, 현장체험 인텁쉽 9개월 이력이 있습니다! 제게는 현직자 멘토도 현재 없고, 단순히 구글 코드랩과 개인 프로젝트로 앱 개발을 공부해나가고 있는데, 최근 졸업한 선배들로부터 Android는 채용 인원도 굉장히 적고 힘들 것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Android 직군 취업을 위해서는 어떤 걸 준비하는 것이 좋고, 어떻게 공부하는 것이 좋을지 답변을 받고 싶습니다... 아니면 아예 대기업 SI로 진로를 트는게 나을지도 판단이 안 서기도 하고요. 현직자 분들의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