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앱개발

Q. 첫취직으로 빅4 회계법인 계약직 개발자 괜찮을까요?

운레온

인서울 상위권 전공자에 인턴경험은 없습니다. 회계법인에서 계약직으로 시작해도 추후 취직할때 괜찮을까요? 커리어적으로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2024.06.27

답변 5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첫 커리어로 계약직은 멘티분을 평가절하하는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계약직은 정직보다 그 정도의 수준이 낮다라고 여기는 경우가 많아서 멘티분이 이 고정관념을 깨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 저는 비추천드립니다.

    2024.06.26


  • 졸린왈루(주)KEC
    코사장 ∙ 채택률 98%

    계약직으로 입사하셔서 경력으로 이직하신다면 계약직은 큰 걸림돌이 될겁니다. 아마 경력 인정이 온전히 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고요. 하지만 중고신입으로 개발자 커리어를 쌓을 것이라면 충분히 괜찮은 선택입니다~

    2024.06.28


  • 멘토486신세계
    코이사 ∙ 채택률 53%

    네 계약직이나 인턴이나 경력이 있으신게 좋으실 듯 합니다.

    2024.06.27


  • 취업 어렵지 않아요기아
    코이사 ∙ 채택률 65%

    안녕하세요 우선 인턴, 계약직 모두 커리어 상 좋습니다. 오히려 인턴보다도 계약직이 더 취업할때 도움이 되실꺼예요! 계약직의 경우 정규직과 동일한 직무를 수행하기때문에 앞서 말씀드렸듯이 취업 시 도움이 됩니다.

    2024.06.27


  • 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
    코전무 ∙ 채택률 100%

    네, 괜찮다고 봅니다. 프론트/백 중 하나 선택하셨을텐데 직무가 맞다면 해보세요~ 회계법인이면 그래도 어느정도 체계도 갖추고 있을거라 실무 배우기에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2024.06.26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