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 모든 회사 / 인사
Q. 직장병행 노무사합격 이후
안녕하세요 현재 일반사기업을 다니고 있는 노무사준비생이자 직장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노무사 합격 후 집체교육 및 수습기간을 거쳐야 정식 노무사자격을 부여받는다고 알고 있는데, 이러한 부분 때문에 피치못하게 퇴사를 해야하나요? 저는 합격해도 현직장에 계속 머물 예정인데 다른 방법은 없나요?
2024.06.30
답변 8
- 바바부탱이12종근당건강코이사 ∙ 채택률 87%
정말대단하세요. 저는 노무사 1차합격하고 2차에서는 56점인가? (4점차이는 엄청 큰 차이지요 ㅠㅠ)로 떨어졌는데ㅠㅠ. 저희회사는 장기휴가 또는 휴직신청이 있어요. 그리고 분명히 다니시고 있는 회사에서 휴직신청 있을 것입니다. 1년도 아니고 노무사 직무관련 전문직을위해서 6개월 쉬는 것인데, 분명히 휴직있을 것입니다. 인사팀에 문의해보세요. 장담해요 분명 휴직있을꺼에요.
- 코코노무롯데케미칼코과장 ∙ 채택률 78%
안녕하세요, 병행해서 합격했다 하면 회사에서 오히려 좋아할겁니다. 포상을 줄 수도 있습니다. 자격 수당을 더 주고 더 좋은 대우를 해주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합격해서 교육 받아야 된다고 하면 휴가나 휴직 등 정식 루트를 마련해 주며 협조할 겁니다. 그게 아니고 '일은 안하고 노무사 공부했냐, 일 해야지 어디가냐' 한다면, 노무사 자격증 스펙 들고 더 좋은 직장으로 이직하시면 됩니다.
- 메메가리카노LX판토스코차장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단 휴직이 제일 현실적인 방법이며 불가할 경우 노무팀이 있을 경우 전배 신청 및 내용을 상세히 설명드려 출장식으로 이수가 가능할 수 도 있을것 같습니다. 추후 합격 시 세부적인 내용은 상담을 통해 방향을 잡으시는걸 추천 드리며 꼭 좋은 결과로 보답받으시면 좋겠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관련해서는 멘티분의 회사에 제도가 있을 것인데, 그런 부분이 없다면 멘티분의 연/월차를 소진을 하거나 휴직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잠시만 하면 되는 부분이라서 멘티분의 직장생활에 크게 지장을 주지 않을 것입니다.
- 랄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코전무 ∙ 채택률 100%
맞습니다. 노무사는 연수와 수습기간 거쳐야 정식 노무사 자격이 발급되다보니... 잘 상의해서 휴직을 하시든, 아니면 퇴직을 하시든 하셔야 합니다. 현 직장에 머무시려면 팀장님과 잘 협의해보셔야 겠네요.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휴직하는거 말고는 답이 안보이네요 회사팀장님이랑 잘이야기한번해보세요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일치학교
교육및 수습기간이 수개월에 걸쳐 진행되는거라면 휴직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퇴사까지 하실 이유는 아닌것 같으니 여러 방법으로 휴직을 강구하셔서 노무사 자격을 부여받으시길 바랍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회사에서 휴직허용해주시면 수습 교육받고 다시 직장에 복구하시면 됩니다. 그런식으로 하시는 분들이 제법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외국계 기업 파견 계약직 하는 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인사 직무를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계속되는 서탈부터 면탈, 최탈에 지쳐가던 중 인사 직무(HR admin쪽)의 파견계약직 면접을 보게 되었는데요, 부모님께서는 1. 계약직에게 부당한 대우(사소한 차별대우나 4대보험 되지 않을 가능성 등) 2. 정규직 전환 가능성 미미 3. 실제로 신입 채용에서 이 경험이 크게 메리트가 없을 것(실질적으로 잡무만 맡지 않겠는가) + 실제로 연차를 쓰거나 양해를 구하고 면접을 보러 가게 해줄 수 없을 것 4. 산업군이 명품 브랜드라 그런데 관심이 없는데 왜 지원하냐 등을 이유로 면접을 포기하길 권하십니다. 저는 워낙 인사쪽에는 티오도 적고 이번에 졸업하게 되어 공백을 줄이고 실무경험을 쌓고자 하는 마음(인사 행정 관련으로 실무경험이 없습니다.)+ 면접 경험을 쌓고자 하는 마음으로 면접은 가보고 싶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계약직으로 붙게 된다면 성실하게 일할 의향이 있습니다. 과연 파견 계약직 가는게 좋을까요?
Q. 인턴 퇴사 문제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인턴 퇴사 문제로 여쭙습니다! 인턴으로 입사한지 얼마 안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제가 인지하고 있던 직무와 사내 주요 업무가 크게 다른 상황입니다. 장기 근속이 도움이 되지 않고, 이력에 비중을 두지 않는 것이 좋겠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빠른 퇴사를 결심한 상태인데, 입사 첫 날 인사팀 직원분께 퇴사 고지는 한달 전에 해야한다는 인지를 받았던 것이 기억납니다. 신입 연수 제외 2주 근속한 상황이고, 실무교육이 수요일에 끝나 단순 기록 업무에 이제 막 투입된 상황이라 부서원들께 폐되지 않도록 부서장 분과 짧게 면담하고 최대한 조용히 퇴사하고 싶습니다. 어제 조금 일찍 출근하여 퇴사시 선임분께 전달드릴 인턴 적응일지와 인수인계 기록을 마련해두었고, 현재는 퇴사 고지를 어떻게 드리는 것이 좋을지 막막해서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고지를 드린 시점 이후로는 조용히 퇴사하고 싶은데, 인사팀 직원분께 어떻게 전달드려야지 신속한 퇴사가 가능할지 여쭙습니다.
Q. 헤드헌팅사(서치펌) RA 인턴, HR 신입 지원 시 도움 될까요?
안녕하세요, 인사 직무(HRM/HRD)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외국계 타겟 서치펌(헤드헌팅사, 국내도 발이 넓은 것 같습니다)에서 6개월 인턴 제안을 받았는데 스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지 현직자분들의 고견을 여쭙습니다. 업무로는 - 후보자 데이터 입력 및 파일 정리 - 영문 이력서/JD 번역 및 자료 수집 - 채용 프로세스 간접 경험 가능 정도인 것 같습니다.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