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임상병리사

Q. 커리어 꼬인거같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뱁새는황새가

공백기 안만들려고 졸업하자마자 3개월동안 일하다 도저히 맞지않는 업무라 느껴 사직서를 내고 왔습니다 1. 전 직장에 관해선 자소서에 녹여쓸 예정인데 면접에서 공백기에 대해 여쭤보는 경우 솔직하게 답변하는게 좋을까요? 2. 그리고 보통 첫퇴직 이후 보통 어떻게 재취준을 준비하는지 알고싶습니다 ㅠㅠ


2024.05.10

답변 6

  • 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
    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1. 본인께서 해당 경력을 면접이나 자소서에 어필하실거면 솔직히 얘기하시는 게 낫고, 아니라면 굳이 얘기하실 필요 없습니다. 3개월이면 긴 시간도 아니여서 질문도 별로 없을거에요 2. 신입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취준 하신 것처럼 하시면 돼요.

    2024.05.11


  •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
    코사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1. 1년 이내의 기간은 공백기라 볼 수 없습니다. 면접에서 여쭤보면 전직장에서 일했다고 하시면 됩니다. 2. 보통 퇴사 이전에 직장을 알아보고 퇴사합니다. 일단 퇴사부터 하셨다면, 그냥 일반 취업이랑 같습니다. 그냥 첫 취업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024.05.11



    댓글 1

    남양연구소

    2024.05.11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네 솔직하게 이야기를 하시는 것이 향후 들어오는 꼬리질문에도 더 잘 대처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변명을 계속하다 보면 이야기가 꼬여서 제대로 대응이 안되실 것입니다.

    2024.05.11


  • 니꿈은뭐니삼성전기
    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1. 3개월 일하신 경험 그대로 언급하시는게 좋습니다. 퇴사를 한점이 마이너스로 작용하진 않습니다. 2. 보통은 재직중에 준비해서 퇴사 후 바로 이직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일반신입과 똑같이 재취준을 준비합니다.

    2024.05.11


  • 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1.솔직히 있는 그대로 경력을 쓰고 싶다면 솔직하게 답변하는게 좋습니다. 2.첫퇴직하기전 이직을 할곳을 찾아보고 대부분 이동합니다.

    2024.05.10


  • 어어앙

    같은 임상병리사로써 말씀드리자면 1. 현재 의사파업 영향으로 취업이 매우 힘든 시기이니 공백기간은 크게 상관없습니다 2. 3개월을 경력에 안쓰는것도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3개월을 경력에 작성했을때는 왜 3개월만 하고 나왔는지 논리적이고 합당한 이유를 말해야합니다(병원 입장에서는 입사해도 또 금방 도망갈거라고 생각할 수 있음) 3. 먼저 자기가 가고싶은 파트부터 생각해보세요 저번파트와 맞지않은 이유가 무엇인지 환자때문이라면 환자가 없는부서를 선택해보고 해당파트에서 자신이 일할때 어떤 강점이 있는지 위주로 작성해보세요

    2024.06.20



    댓글 1

    뱁새는황새가
    작성자

    2024.06.20

    감사합니다. 근데 채택이안되네요..


  • AD
    반도체
    설계팀

    대기업 반도체 산업으로 취업하기 위해선, 직관적 해석능력과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핵심 역량과 배운 지식을 취업에 활용하고 싶다면 국비지원 강의를 추천합니다.

    코멘토 내일배움카드 안내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