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임상병리사

Q. 커리어 꼬인거같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뱁새는황새가

공백기 안만들려고 졸업하자마자 3개월동안 일하다 도저히 맞지않는 업무라 느껴 사직서를 내고 왔습니다 1. 전 직장에 관해선 자소서에 녹여쓸 예정인데 면접에서 공백기에 대해 여쭤보는 경우 솔직하게 답변하는게 좋을까요? 2. 그리고 보통 첫퇴직 이후 보통 어떻게 재취준을 준비하는지 알고싶습니다 ㅠㅠ


2024.05.10

답변 6

  • 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
    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1. 본인께서 해당 경력을 면접이나 자소서에 어필하실거면 솔직히 얘기하시는 게 낫고, 아니라면 굳이 얘기하실 필요 없습니다. 3개월이면 긴 시간도 아니여서 질문도 별로 없을거에요 2. 신입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취준 하신 것처럼 하시면 돼요.

    2024.05.11


  •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
    코사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1. 1년 이내의 기간은 공백기라 볼 수 없습니다. 면접에서 여쭤보면 전직장에서 일했다고 하시면 됩니다. 2. 보통 퇴사 이전에 직장을 알아보고 퇴사합니다. 일단 퇴사부터 하셨다면, 그냥 일반 취업이랑 같습니다. 그냥 첫 취업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024.05.11



    댓글 1

    남양연구소

    2024.05.11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네 솔직하게 이야기를 하시는 것이 향후 들어오는 꼬리질문에도 더 잘 대처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변명을 계속하다 보면 이야기가 꼬여서 제대로 대응이 안되실 것입니다.

    2024.05.11


  • 니꿈은뭐니삼성전기
    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1. 3개월 일하신 경험 그대로 언급하시는게 좋습니다. 퇴사를 한점이 마이너스로 작용하진 않습니다. 2. 보통은 재직중에 준비해서 퇴사 후 바로 이직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일반신입과 똑같이 재취준을 준비합니다.

    2024.05.11


  • 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1.솔직히 있는 그대로 경력을 쓰고 싶다면 솔직하게 답변하는게 좋습니다. 2.첫퇴직하기전 이직을 할곳을 찾아보고 대부분 이동합니다.

    2024.05.10


  • 어어앙

    같은 임상병리사로써 말씀드리자면 1. 현재 의사파업 영향으로 취업이 매우 힘든 시기이니 공백기간은 크게 상관없습니다 2. 3개월을 경력에 안쓰는것도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3개월을 경력에 작성했을때는 왜 3개월만 하고 나왔는지 논리적이고 합당한 이유를 말해야합니다(병원 입장에서는 입사해도 또 금방 도망갈거라고 생각할 수 있음) 3. 먼저 자기가 가고싶은 파트부터 생각해보세요 저번파트와 맞지않은 이유가 무엇인지 환자때문이라면 환자가 없는부서를 선택해보고 해당파트에서 자신이 일할때 어떤 강점이 있는지 위주로 작성해보세요

    2024.06.20



    댓글 1

    뱁새는황새가
    작성자

    2024.06.20

    감사합니다. 근데 채택이안되네요..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