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자산운용

Q. 정량적 스펙

자산운용 쪽으로 진로를 정하고 현재 cfa lv1(결과 기다리는중인데 떨어지진 않을거 같아요)이랑 투운사를 따놓은 상태입니다. 복학 전까지 오픽이랑 토익 시험 볼 예정이고 sql도 알아두면 좋다는 얘기를 들어서 내년 초에 sqld까지 볼 예정입니다. 제가 고학년이긴 한데 전문직 공부한다고 그동안 뭐 스펙 쌓아놓은 게 없어서 정량적인 스펙이 좀 부족한 것 같습니다. 영어 시험 보고 cfa 결과 나오면 뜨는 인턴 다 지원할 생각이긴 한데 그래도 추가적으로 더 준비할 스펙이 뭐가 있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성장과정
자산운용 쪽으로 자소서 쓰고있는데 자소서 흐름이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성장과정 항목 자소서 내용은 이렇습니다. 의사결정에서 논리를 중시한다 투자자는 투자관을 논리에 따라 만든다 이런 과정이 재밌어 개인투자를 시작했다 서브프라임 모기지 등 공부하며 투자관 만드는게 재밌다 이를 통해 수익 봤을때 재밌었다 개인투자하면서 자산운용에 관심 생겼다 증권사 지점에 찾아가서 pb, 운용팀 등 배웠다 자산운용은 다양한 목적에 따라 운용한다 주식, 채권 이외에도 다양한 상품으로 헤지, 시장 하락 등 특정 상황에 능동적 대응이 재밌었다 이 과정에 파생상품에 관심이 생겨 파생학회에 들어갔다 파생확회에서 이론, 실무 ( 상품설명서 작성, 딜소싱 등 ) 배웠다. 학회활동 하면서 pf, 채권 등 파생상품 쓰임 배우고 통합적 사고를 하게 됬다 스스로 느끼기에 좀 정리가 안된거 같기도 하고, 파생상품 내용이 운용과 조금은 fit 하지 않은거 같기도 합니다 내용도 저의 선호에 대한 말이 많나 합니다

Q. 증권사 자산운용사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직무 선택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도움을 얻고자 질문 올립니다..! 리스크관리나 데이터기반 운용, 퀀트운용 쪽으로 생각하고 취준하고 있습니다. 어느 하나 딱 집어서 취준에 집중하고 싶은데 좋은 선택에 대해 고민하다 보니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제가 기술한 직무 외에도 데이터 분석을 이용해서 투자하는 부서가 또 있을까요? 불안하다보니 포트폴리오라도 더 준비해볼까 싶은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나이 : 20대 후반 - 학력 : 인서울 상위권 금융관련학과 졸. - 자격증 : cfa lv1. , SQLD, 투자자산운용사 - 프로그래밍 스킬 : Python, SQL (참고로, 데이터관련은 아닌 개발자직군으로 6개월정도 근무한 이력이 있습니다.) - 투자관련 대외활동 : 없음.

Q. 스펙이랑 자소서가 고민입니다.
현재 중경외시 경영학과 다니고 있는 26살 4-1인 대학생입니다. 제 대학생활의 전반적인 흐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1~2 학년에는 마케팅 동아리에 집중하면서 회장까지 하였지만 제 길이 아니라 판단하고 접음. (산학협력도 몇번 하고대홍 공모전도 나갔지만 떨어짐) 2학년 끝나고 데이터 관련 컨설팅 회사에서 인턴 6개월 3학년에는 계리사 자격증에 관심을 가져 1년 정도 시험 준비하다가 떨어져서 접음 4학년인 현재 보험사 자산운용 직무를 메인으로 목표하여 cfa랑 투운사 준비하고 있습니다. 내용적으로는 놀지 않고 열심히 한 것 같은데 막상 결과적으로는 스펙으로 활용할 게 거의 없습니다. 다른 친구들에 비해 활동이 일관되지도 않고요. cfa 1차랑 투운사를 딴다고해도 그정도는 다른 지원자들도 다 가지고 있을거 같고 학벌도 높은 편이 아니고 1학년 때부터 관련 활동을 꾸준히 해온게 아니라 저만의 어필할 점을 뭘로 내세워야할지가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