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재무/자금
Q. 자금팀 역량면접
안녕하세요 자금팀 역량면접보라고 연락이 왔는데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업무내용은 자금집행 및 자금일보 작성 입출금, 송금관리 등 은행업무 전반 밥인카드 관리 입니다 저는 재경관리사, 전산세무, 전산회계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어 재무팀 업무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이해하는데 자금팀은 생소해서 역량면접 때 예상질문이나 준비해가야 할 정보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2024.11.20
답변 3
- 칸칸칸이삼성전자코차장 ∙ 채택률 67%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자금팀은 회사의 자금 흐름과 관련된 실무를 주로 다루기 때문에, 역량 면접에서는 지원자의 기본적인 재무 이해도와 실무 능력을 평가하려고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래는 예상 질문 3가지 정도 뽑아봤어요. 1. 자금집행과 자금일보 작성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해보세요 의도: 자금 관리 업무의 본질을 이해하고 있는지 평가 2. 은행업무를 처리할 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의도: 은행 거래의 실무적인 감각과 신뢰성 있는 업무 수행 능력을 확인. 3. 밥인카드(법인카드) 관리 시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의도: 법인카드 사용 관리의 기본 원칙과 윤리 의식을 이해하고 있는지 평가. 이 외에도, 관련 경험이나 사례를 묻는 질문이 나올 수 있으니, 학습하거나 자격증 준비 과정에서 경험한 재무 및 회계 관련 업무를 연결해 답변 준비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변동원가와 고정원가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제조원가에 대해서 아는 것을 다 말해주세요. 차입금은 회계처리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이런것은 기본적으로 질문이 나올수 있습니다.
- 칸칸칸이삼성전자코차장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자금팀은 회사의 자금 흐름과 관련된 실무를 주로 다루기 때문에, 역량 면접에서는 지원자의 기본적인 재무 이해도와 실무 능력을 평가하려고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래는 예상 질문 3가지 정도 뽑아봤어요. 1. 자금집행과 자금일보 작성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해보세요 의도: 자금 관리 업무의 본질을 이해하고 있는지 평가 2. 은행업무를 처리할 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의도: 은행 거래의 실무적인 감각과 신뢰성 있는 업무 수행 능력을 확인. 3. 밥인카드(법인카드) 관리 시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의도: 법인카드 사용 관리의 기본 원칙과 윤리 의식을 이해하고 있는지 평가. 이 외에도, 관련 경험이나 사례를 묻는 질문이 나올 수 있으니, 학습하거나 자격증 준비 과정에서 경험한 재무 및 회계 관련 업무를 연결해 답변 준비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재무분석 (FP&A) 직무 관련
안녕하세요, 직무에 대한 고민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재무분석관련 직무와 관련된 질문이 있습니다. 지금은 전산회계 1급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이고, 이후에 세무쪽도 공부해서 따고 싶긴 합니다. 아래는 질문 입니다. 1. 재무분석 직무에서 신입을 뽑을 때, 자격증 과 관련 경험에서 어떤 것을 더 우선 시 하나요? 2. 관련 경험이 없다면, (제가 상경계 졸업자가 아닙니다.) 부트캠프를 통해서라도 쌓는 것이 좋은지? 3. 재무 분석 분야에서 데이터 처리와 관련된 경험이 어필이 될까요? (sqld, 파이썬, adsp등등,,) 고민이 너무 많네요 ㅎㅎ ㅠ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Q. 비상경인데 재무/회계 관련 직무가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비상경(사회, 법) 전공으로 대학을 다니고 있는 4학년 휴학생입니다. 학교나 학벌은 서성한 라인 4점대 중반이고, 나이는 만 22세입니다. 본래 법 진로를 꾸준히 생각해오고 있었지만 진지하게 진로를 고민하게 되면서 꼭 로스쿨이어야 하는 이유가 희미해졌고, 다른 길도 준비해놔야한다는 생각에 공기업과 사기업 직무 및 제 적성에 대해 오래 고민해본 결과 재무나 회계 쪽 직무로 취업을 하고싶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문과 직무보다 재무나 회계는 특히 상경계열 전공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비상경 계열이며 중견 기업 이상을 바라는 입장에서 이 길을 준비하는 것이 너무 막연하고 불안하게 느껴져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CPA는 아직까진 생각이 없고, 가능한 자격증이나 스펙을 쌓아서 중견 이상 기업에 재무나 회계팀으로 입사하고 싶은데 이것이 현실적으로 많이 어려운지, 어느정도의 준비가 필요한지 선배님들의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Q. 은행에서 직무전환
은행에서 1년 계약직 근무했는데, 저와는 너무 맞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서 일반 사기업 으로 취업 하고 싶습니다. 지금 생각중인 부서는 자금, 총무, 국내 영업 쪽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은행 경험으로 가기 좋은 부서가 있을까요? 자금팀으로 가기위해 필요한 자격증이 있을까요? 지금 저는 투자자산운용사, 컴활, adsp, 운전면허 있습니다.ㅜ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