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제약/바이오 연구개발

Q. 1차면접 비중

안녕하세요 제약회사 연구직 희망하고있습니다.

1차 실무진 면접 때 1순위 지원자 정해놓고 나머지 2-3명 정도 더 뽑아서 2차 면접에 올린다고 알고있습니다. 2차면접은 임원면접이라면, 임원분들한테 이 사람이 뽑혓으면 좋겠다 하는 그런 서류나 사인들을 보내나요?

아니면 실무진들이 적극추천을 해도 임원면접에서 무시하는 경우가 있나요?

답변 11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차 면접에서 실무진이 1순위 지원자를 정하고 추가 지원자를 선정하는 과정은 일반적인 절차입니다. 2차 면접이 임원 면접인 경우, 실무진의 추천이 임원에게 전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임원 면접에서 실무진의 추천이 반드시 반영되는 것은 아닙니다. 임원들은 최종 결정을 내릴 때 여러 요소를 고려하며, 실무진의 의견을 참고하더라도 독립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무진의 추천이 중요하지만, 임원 면접에서의 결정은 별도의 과정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결정은 임원이 하는데 2차 면접을 너무 못봤으면 실무진이 면접 점수를 후하게 줘도 결과는 안좋을수있고 대다수는 그런경우 없으니 채용에 근접합니다.


곰직원
코상무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멘티님.

아무래도 실무진에서 적극 추천을 해도 임원의 힘이 크기 때문에 뒤집힐 가능성은 언제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나린0417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네 맞습니다. 어느정도 평가를해서 올립니다.

보통 실무진의견을 받아들이나 임원진에서 다른분을 뽑는경우도 종종있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아닙니다. 내정자는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일부 회사는 아직 그런 방식을 취할지는 몰라도 대기업군이라면 그런 폐해는 사라졌습니다. 공명정대하하게 채점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뿌가나다
코대리 ∙ 채택률 63%

실무진 면접 합격하면 임원면접에서 이상한 소리 하지 않는 이상 거의 합격이에요 누군가를 뽑을 때 실무진 의견이 제일 큽니다



댓글 0
둥가둥가등
2024.11.16
안녕하세요! 그러면 실무진이 정한 1등 지원자랑 나머지 2.3등 지원자를 같이 2차 면접에 올린다하면 큰 변수 없는이상 임원분들은 1등 지원자를 우선적으로 생각하시는게 맞을까요??
랄랄라아이티
코상무 ∙ 채택률 100%

그런게 있기는 해요.
보통 업무는 임원이 아니라 실무진과 같이 하기 때문에 실무진의 의견을 존중해주는 편입니다. 다만 진리의 회사바이회사라 어디는 임원의 입김이 많이 들어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r
reinheart
코차장 ∙ 채택률 61%

1 맞습니다.
2 서류나 사인 을 보내지는 않습니다 ^^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임원들이 마음에 드는 사람을 뽑기 때문에 실무진들이 입김을 불어넣어도 영양이 크게 가지 않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각 전형마다 따로 진행되기 때문에 1차 면접으로 차후 진행되는 전형에 영향이 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칸칸이
코차장 ∙ 채택률 72%

안녕하세요

기업마다 채용 절차가 달라 확답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다만, 대부분 기업에서 실무진들이 적극 추천을 하면 임원 면접에서 이를 무시하지는 않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