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포워더

Q. 안녕하세요 포워딩직무 희망 취준생입니다.

포워더가 하는 일에대해 궁금한 것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포워더 업무중 화주의 물건을 선사에 booking하는데 있어서 선박의 space를 확보하는 것도
포워더의 역량인가요? 만약 그렇다면 space를 얻어내는 것 차체가 실적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채택
Fidelity®
코사원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멘티님.

펜데믹으로 어려운 시기에 본인이 지원할 산업에 대하여 관심있게 정보를 수집하고 계셔서 정말 대견하다고 생각합니다. 멘티님의 성공을 응원하며 고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문의주신 바와 같이, 선박의 Space 를 확보하는 것은 포워더의 역량이 맞습니다. 특히 현재와 같이 공급이 수요를 하회하는 '구조적 부족' 상황에서는 선사의 Space를 어느정도까지 적시에 확보하느냐에 따라 포워더의 실력이 판가름 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Space를 확보하는 것이 실적이 될 것인가? 라는 질문에는 포워더 KPI(Key Performance Indicator: 핵심 성과 지표)에 따라 맞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선사에서 확보된 컨테이너를 바탕으로 Open영업을 진행하는 포워더의 경우에는 경쟁 포워더에 비해 더 공격적으로 Space(컨테이너)확보에 영업력을 투입할 것이고 성과지표에 주요하게 반영될 것이므로 실적으로 관리하게 됩니다. 한편, 선사와 연간/분기별 Space 계약을 해놓고 물량을 영업 및 핸들링하는 비중이 높은 포워딩의 경우 기 확보된 Space를 바탕으로 Pricing을 전략적으로 진행하여 높은 수익율을 창출하는 부분이 실적에 더 주효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따라서, 멘티님께서 희망하시는 포워딩의 특성 및 사업구조를 사전에 공부하시어 접근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