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품질관리

Q. 식품공학과 진로

안녕하세요!
현재 3학년 끝내고 올해 휴학하는 휴학생입니다.
저는 지금 위생사 자격증, 기업서포터즈 대외활동 2개, 학점 3.7 정도 되는 식품공학과 학생입니다.
(더하여 컴활 2급과 토익, 오픽, 식품기사 자격증 정도의 취득을 생각 중입니다)

이번 휴학을 하는 이유는 아직 무엇을 할 지 정확하게 정하지 못했기에 진짜 하고 싶은 것을 알아보고 그거에 맞게 준비하기 위함입니다.

크게 희망하는 식품기업의 직무가 2개정도 있습니다. (품질관리, 생산관리)
생산관리는 사람과 사람, 공장의 전반적인 것을 다루는 것으로 알고 있고, 품질관리는 위생적인 부분을 실험하고 소비자 클레임을 받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공 살려 그나마 하기 쉬운 건 생산관리, 품질관리이지만 수도권에 회사가 많이 없다는 점, 식품기업의 연봉이 다른 곳에 비해 적다는 점이 걱정됩니다.

생산관리와 품질관리의 하는 일이나 중견기업의 연봉, 수도권 지역에 위치한 기업공장들에 대해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식품공학과 관련하여 생산관리와 품질관리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생산관리는 생산 공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자원 관리를 최적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직무는 생산 계획 수립, 공정 개선, 인력 관리 등을 포함하며, 팀워크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합니다. 생산관리 직무는 공장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문제 해결 능력이 요구됩니다.

품질관리는 제품의 품질을 보장하고, 위생 및 안전 기준을 준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직무는 품질 검사, 품질 보증 시스템 구축, 소비자 클레임 처리 등을 포함합니다. 품질관리 직무는 세밀한 관찰력과 분석 능력이 중요하며, 규정 준수와 관련된 지식이 필요합니다.

중견기업의 연봉은 기업의 규모, 위치, 산업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수도권 지역의 중견기업은 연봉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식품기업의 연봉은 다른 산업에 비해 낮을 수 있으나, 경력과 직무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도권에 위치한 식품기업은 대체로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므로, 해당 지역의 기업을 조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대외활동을 통해 경험을 쌓는 것은 취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각 직무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와 함께, 자신이 원하는 경로에 맞춰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부채표
코과장 ∙ 채택률 78%

안녕하세요 저도 식품전공하다가 현재는 제약회사에서 근무하고있습니다.

글쓴이님과 같이 진짜 하고싶은것이 애매했기 때문에 돈이라도 좀더주는곳으로 가자고 해서
제약회사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품질쪽 기준으로 평균 500~1000만원 정도 연봉이 더 많더라구요.
또한 회사들이 수도권에 몰려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였습니다.

식품전공하면서 배웠던 이화학적 분석, 기기분석, 미생물학, 유기화학 등의 전공을 살릴수 있으며
제약관련된 교육 몇개만 추가로 수강하셔서 스팩을 키우시면
충분히 제약회사 입사가능합니다.

저와 비슷하시다면 제약회사 입사를 노려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