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품질관리

Q. QC 직무 전공 관련하여

안녕하세요, 저는 제약&화장품 회사 QC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저는 문과에서 생명공학과로 전과를 했고, 12학점만 더 수강하면 돼서 이전 과를 현재 복수전공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복전하고 있는 과는 제약회사 쪽 QC 직무와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전과에 복전까지 하느라 타 학생들에 비해 생명공학의 전공지식이 조금 부족한 상황입니다. 게다가 QC 직무는 화학 전공 지식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차라리 12학점 정도 남은걸 부전공으로 돌리고 화학과 부전공 또는 생명공학과 전공 심화를 할지 고민중입니다. Qc 현직자 분들께서 이 부분에 대해서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만 학위가 나오는게 언젠가는 도움이 될까 싶기도 했고, 화장품 회사 QC도 생각중이었는데 그 산업군과 관련이 있는 과여서 쉽게 버리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3-2학기여서, 졸업이 조금 늦어질 수 있을까봐 + 학점 관리가 힘들까봐(화학이 약합니다..) 우려됩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2
리피토
코이사 ∙ 채택률 92%

화장품과 제약쪽을 동시에 생각하신다면, 화학쪽 베이스를 갖추시는게 더 낫기는 합니다.

그러나 요즘 취업시장에서는 학과보다는 경험을 더 중요시 하기 때문에 (전공은 '화학/생명 등 관련학과'이런식으로 그냥 써두기도 합니다. 각 회사 채용공고를 살펴보세요)

걱정이 되신다면 차라리 화학관련 경험을 할수있는 연구실에 학부연구생등으로 들어가거나

화장품/제약 QC관련 외부교육등을 들으시는걸 추천합니다.


아아시원얼많
코부장 ∙ 채택률 80%

우선 화학에대한 기본 이해는 분명 제약회사에 도움은 됩니다. 다만, 취업에 있어 엄청 크리티컬하지 않고 빠른 취업이 목표라시면 GMP 직무교육을 알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공인기관에서 하는 교육들이 꽤 있어요. KTL에서 하는 GMP교육이 대표적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