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고민 · 모든 회사 / 품질보증

Q. 쌩신입 품질관리 1년간 뭐하는지 궁금해요

저는 쌩신입으로 외국계 품질엔지니어로 취업했는데, 이제 2주차입니다.


11월1일까지 교육받고 일을 할 것 같은데,
솔직히 2주간 교육 받아도 아직 아무것도 모르겠고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모르겠거든요.

실제 일을 하게 되면 한 1년간 보통 어떤식으로 일을 시키시나요??

(우선 저에게 팀장님이 부적합품에 대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미팅을하는 일을 주로 시키시려고 하더라구요!)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신입 품질관리 엔지니어로서의 1년간의 업무는 보통 다음과 같은 단계로 진행됩니다.

1. 교육 및 훈련: 초기 몇 주 또는 몇 달 동안은 회사의 품질 관리 시스템, 절차 및 도구에 대한 교육을 받습니다. 이 과정에서 품질 관리의 기본 원칙과 관련된 지식을 습득하게 됩니다.

2. 실무 경험: 교육이 끝난 후에는 실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 단계에서는 팀원들과 협력하여 품질 검사, 데이터 분석, 문제 해결 등을 수행하게 됩니다.

3. 부적합품 관리: 부적합품에 대한 미팅과 같은 업무는 신입에게 주어지는 일반적인 과제입니다. 이 과정에서 부적합품의 원인 분석, 해결 방안 제시 및 후속 조치를 수행하게 됩니다.

4. 지속적인 피드백: 상사나 팀원으로부터 피드백을 받고, 이를 바탕으로 업무를 개선해 나가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5. 전문성 향상: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복잡한 문제를 다루고, 프로젝트 관리 및 팀 리더십과 같은 추가적인 책임을 맡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각 회사의 특성과 개인의 성장 속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가스조절
코과장 ∙ 채택률 79%

안녕하세요 멘티님!
너무 걱정하지마세요..어떻게든 해결될겁니다..
욕먹으면서 적응되며 이겨나가실겁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두려움이 컸는데 어떻게 결국 되더라구요! 시간이 해결해줄겁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원래 일은 처음 부터 누가 계속 알려주지 않고 해나가면서 터득하는게 일이라봅니다. 그리고 하다보면 터득을 해나가게 됩니다. 모르면 진짜 윗분에게 물어보면 됩니다.


채택
곰직원
코상무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멘티님.

안타깝지만, 회사는 친절하게 일을 가르쳐주는 곳은 아닙니다. 모르면 직접 알아보고, 상사에게 물어보고, 하나하나 경험하면서 배울 수 밖에 없어요. 1년 정도만 고생을 하면 적어도 돌아가는 건 눈에 보이고, 2년 정도 고생하면 한사람 몫을 할 정도로 일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러니 너무 두려워하지 마시고, 돈 받고 일을 배운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하시면 됩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보통 신입분들이 진짜 자기 일을 혼자서 제대로 할 수 있다라고 여기는 시기는 입사 후 2년정도가 지나서입니다. 초반에는 멘티분처럼 느끼는 것이 당연하여 팀장님이 지시하신 일들을 처리하다보면 멘티분도 모르게 혼자 일을 어느정도 쳐낼 수 있는 수준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채택
출근하기싫어
코차장 ∙ 채택률 84%

어느 신입사원이든 사실 1년간 계속 배워야 하고, 한 3년정도는 되야 뭔가 일다운 일이 주어질겁니다.
특히 품질관리는 제품에 대해서 알아야 업무를 할 수 있는데, 제품이 다양하고 그 제품에 대한 특성, 각 특성이 의미하는 것들이라든지 이런 것들을 다 알아야 업무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신입이시면 사실 시키는 업무를 성실하게 해낸다는 마음가짐으로 하면 됩니다.

부적합품에 대해서 처리하는 미팅은 품질관리가 가장 많이 하는 업무 중에 하나이니 처음에 사수와 같이 할 것입니다. 사수가 어떻게 하는지 옆에서 잘 보고, 회의록을 쓰라고 하지 않더라도 스스로 필기하면서 회의록을 적어보는 습관을 가지신다면 빠르게 적응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