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HRD
Q. HR 선배님들 따끔한 스펙 평가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인사 직무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대략적으로 스펙 공유해드리오니 객관적 평가 부탁드립니다. 학교: 미국 중위권 4년제 Business Management 이력: 2022. S기업 인사팀 계약직(5개월) - HRM파트 업무 (채용, 복리후생 etc) 2023. H기업 HR팀 인턴 (3개월) - HRM파트 업무 (기업들 모두 관련 업계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2000명 이상 국내 대기업) 자격증: 컴터 1, 인사 관련 4개 (SHRM-CP 포함) 어학: OPIc AL 동아리: 경영 프로젝트 하나 진행 자원봉사: 2023 윤석렬 대통령 미국 국빈 방문 행사 지원 오직 HR직무 관련 커리어만 쌓으려고 노력은 했는데..쉽지는 않네요. HR분들의 시선에서 평가 부탁드려요:)
2024.05.30
답변 3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최근 봤던 HR 지원자 중에 스펙적으로 손에 꼽습니다. 일단 계약직이든 인턴이든 상관 없이 직무 관련 경험을 쌓았다면 아무 상관없이 매우 어필이 됩니다. 인사팀 자체가 원래 스펙을 쌓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인턴 등 실무 경험이 아니면 추가로 무언갈 쌓기가 쉽지 않거든요. 근데 그에 비해 멘티님은 경험이 매우 많으십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어필하신다면 부족함은 없어보입니다.
댓글 1
남양연구소2024.05.30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디디동대한상공회의소코과장 ∙ 채택률 74%
채택된 답변
HR분야 신입TO 자체가 정말 씨가 마르긴했지만, HR분야 신입 스펙으로 부족함은 거의 없으신 것 같은데요? 신입분들 중에서 SHRM이 뭔지도 모르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ㅎㅎㅎ..... 만약 원하시는 산업군이 있으시다면, 관련된 경험이나 자격을 취득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제조업 기반 대기업 취업을 희망하신다면 공정이나 직무에 대한 지식도 필요하니 관련된 대외활동(기자단 등) 심플하게 한두개 하셔도 좋을 것 같고요. 추가로 미국에서 학사졸을 하신 점에 대해서 설명이 필요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장점이라면, 최근 Global 리크루팅이 굉장히 중요해진 만큼 능력을 발휘하실 기회가 더 많이 생길 수 있을 것 같고요. (주재원이 아니라 아예 해외대 석박을 채용) 단점이라면, 국내 대졸자에 대한 이해도나 채용마케팅에 대한 감각이 떨어진다고 해석될 여지도 있을 것 같습니다. (노무와 관련된 부분 포함) 이런 부분 서류, 면접에서 잘 보완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멘티분의 경우에는 계약직의 경험, 그리고 인턴의 경험이 있어서 현업경험은 충분하다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어학도 최고수준이며 학교가 외국대학이라서 이 부분 자체가 어학은 문제가 없다라는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을 합니다. 충고를 드릴 수준이 아니라 상위수준의 스펙이라 생각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HRD 공부하기에 좋은 자료 추천
안녕하세요, 최근 신입 채용 전형 진행 중 HRD 직무로 면접 제안을 받게 됐는데요. 이전에 준비해오던 직무는 인사쪽이 아니라, 맡게 될 업무를 구체적으로 상상하고 직무 면접을 준비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혹시 현직자 관점에서 HRD나 HR 관련해서 빠르게 개념이나 이슈 등을 익힐 수 있는 방법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 하여 질문 올려 봅니다! 감사합니다.
Q. 인사팀 경력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대학교 3년에 재학 중입니다. 사실 이전까진 다들 마케팅 부서를 희망하는 것을 보고 저도 자연스럽게 마케팅 쪽으로 가기 위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를 복수전공 하고 있었습니다. (현재 본 전공은 관광경영학과입니다) 그러던 중 실제 마케팅에서 저의 적성과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평소 인사직무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인사직무 쪽으로 경력을 채워보려고 합니다. 갑작스럽게 결정된 사항이라 어떻게 어디서부터 준비해야 할 지 감이 안와서 선배님들의 조언을 들어보고자 이곳에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인사 부서는 분야를 안가린다고 생각하긴 하지만 그 중에서도 저는 호텔, 항공사 등 관광 계열쪽으로 취직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려요..!!
Q. 경력기간 기재 질문
안녕하세요 취업준비생입니다. 질문이 있어서 있어서 인사 담당자분께 염치 불구하고 드릴려합니다 ㅠ 제가 이번 대기업 신입 채용공고 경력 입력할때 경력사항에 경력증명서로 증빙이 되는 내용만 기입하라 적혀잇었습니다. 예전 인턴했던곳 경력증명서를 떼보니 근무 기간이 3월~8월: 주5회인턴근무 9월~10월:프리랜서로 전환 주3회근무 비고:10월부터 월1회 출근 온라인 업무지시 최종출근일 12월5일 이렇게 명시되어있습니다. 지원 시스템 구조상 기간 / 고용형태를 시스템상 하나만 입력 가능 그래서 입사월3월 퇴사월 12월 고용형태 인턴으로 기입했습니다. 제가 걱정되는건 1.경력증명서에 나와있는 인턴 기간 8월까지만 기간을 기입했어햐는지 2.월1회 출근은 기간으로 인정못받는지가 궁금합니다. 해당사유로 인해 허위기재 오기재로 판단되면 채용취소까지 갈수있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