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미정 / 인사/총무

Q. 취업시 학원강사 경력의 효용성..

취준과 전문자격증(노무사)준비를 병행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올해까지만 취준을 하고 내년부터는 영어학원 강사 파트타임으로 일해볼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관련해서 멘토님들께 조언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1. 최종적으로는 사무직으로 취업하는 것이 목적이기에 어떤 학원에서 근무하는 것이 차후 취업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영어회화에 능통하며 (해외거주, 오픽AL)
토익만점 취득 경험이 있어 이것을 살려 성인 어학원에서 근무하는 것이 더 나을지, 아니면 초중고 학생 대상 학원에서 근무하는것이 더 나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무래도 성인 어학원에서 근무하는 것이 제가 희망하는 직무(인사)에 더 도움이 될것 같긴한데 그래도 멘토분들께 조언을 여쭈고 싶습니다.
2. 한번 학원강사의 길에 접어들게 되면 나중에 사무직으로의 취업이 더욱 힘들어지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혹시 과거에 저와 같은 고민을 하셨던 멘토님들이 계시다면 조언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답변 1
채택
취뽀요정(합격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사실...강사나 과외를 소재로 자소서를 쓰시는 분들이 많아서 글감으로는 두개다 비슷하다고 생각해요. 다만 비슷한 경험이라도 본인이 극적으로 느낄만한 요소가 있고, 그게 읽는이로 하여금 진정성이 있게 다가오려면 초중고 대상 학원이 더 낫다고 봐요. 토익 성적이 중요한 게 아니라 경험의 질이 중요합니다. 성인학원은 전문강사로 수강생들과 적극적인 교류가 있을 것 같지 않아서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