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반도체, 전자부품 / 반도체, 전자제품

Q. 진로 질문

1. 현재 세종대학교 전자공학과 마지막학기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원래는 작년에 졸업했어야 했는데 1년 휴학을 하고 어학연수를 다녀왔다가 현재 초과학기로 1학점 수강하면서 취업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학점(4.07/4.5)이나 영어점수(875/IH)는 어느정도 만들어 놨습니다. 문제는 아직 확실한 직무를 정하지 못했습니다. 이것이 정말 저를 힘들게 하는 부분입니다. 학부시절 진로 부분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않았던 것이 정말 후회됩니다.
제가 고민하는 것들이 다음과 같습니다.
학부시절에도 일단 전공공부하면 성적도 괜찮게 나오고 교과내용도 금방 이해하는 편이여서 반도체나 회로설계 쪽으로 지원할까 생각했지만 마땅히 자소서에 쓸말이 없습니다. (학부 시절 프로젝트내용도 잘 생각나지 않고, 인턴경험이 없습니다)
두번째는 저는 연구하는 것보다는 좀 더 활동적인 것을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기술영업이나 생산관리 쪽으로 이번 하반기에도 많이 지원했었습니다. 문제는 기술영업이나 생산관리를 위해 어떠한 준비와 경험을 쌓아야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학연수에서 다양한 것을 경험하고 스타트업에서 영업사원으로 3개월간 일한 것 외에는 어떤 것들이 더 도움이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이번 방학때 현재 공장 내 생산관리 아르바이트나 반도체 생산 아르바이트라도 할까 생각중입니다.
아님 3월에 전기기사 준비해서 공기업을 가야할지...고민이 많습니다...

답변 2
채택
멘토295668
코차장 ∙ 채택률 88%

토익만 900점정도만 채우시면 스펙은 크게 문제 없겠습니다. 그 외에 필요한 자격증 1~2개정도만 있으면 좋겠지만, 일단 시간적으로 촉박하다고 느끼시면 해당직무의 인턴/아르바이트/대외활동 경험을 우선적으로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공기업/사기업 가리지말고 100개정도는 써서 그중에서 복지/연봉 고려하셔서 일단 취업부터 생각하셨으면합니다


채택
이사킴
코차장 ∙ 채택률 96%

일단 직무 설정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것 같은데 영업 경력 3개월 있으신 걸 토대로 인턴이나 신입으로 지원해 보셔도 될 것 같아요. 진입 장벽이 그나만 낮은 직무가 영업이지만 들어가서 빡센 것도 영업입니다.

그래서 영업이라는 직무가 본인하고 잘 맞는지를 우선적으로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3개월동안 영업을 경험 할때 물론모든 부분을 경험 한 것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고객을 만나고 일을 할때 즐거움이나 나름 보람이 있었다면 일단 시작해보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스펙보다는 영업으로 지원하실 거면 기억이 안나도 백지에 영업 하년서 했던 일들이나 잘했던 점들 아니면 다른 경험 중에 영업과 관련된 것들을 적어 보고 그걸 토대로 스토리 텔링을 만들어 가야합니다.

진짜 기술영업이 특히 산업자동화나 플랜트 쪽에서 무슨일을 하는지 궁금하시면 유튜브에 기술영업 치면 최 상단에 제가 기술영업 관련된 영상 많이 올려 놨어요. 참고해서 준비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