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부산교통공사 / 서비스 운영

Q. 부산교통공사 운영직

디노삶

부산교통공사 운영직 교대근무가 대부분이라던데 교대근무 하시는 분들 업무 만족도가 어떻게 되시는지요? 밤낮이 바뀌거나 하는걸로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의견 궁금합니다


2019.01.11

답변 2

  • 공겹바라기서울교통공사
    코이사 ∙ 채택률 73%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역시 사원의 90%가 교대근무를 하는 서울교통공사 재직자 입니다. 3조2교대면 몰라도 4조2교대의 경우 교대근무의 측면에서는 업무만족도가 높습니다. 바이오리듬이 깨지는 부분은 어쩔 수 없지만 야간조도 당직이 아니면 막차 이후 잘 수 있는 환경이라서 개인적인 운동과 휴일 날 수면량 조절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교대는 야근같은 추가근무의 개념이 없고 업무강도가 일반 직장인보다 훨씬 약합니다. 그리고 부교공은 연봉과 침실 환경도 서교공보다 더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신중하게 고민해보시고 원하는 곳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되셨다면 채택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01.12


  • 디노삶부산교통공사
    작성자
    코상무 ∙ 채택률 76%
    회사
    직무
    일치

    일단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저는 교대근무를 크게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급여나 생활면에서 만족도가 높으신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저또한 일장일단이 있다고 생각하는 편이구요. 사람은 적응을 하면 근무는 가능하니 크게 어려움은 없을 듯 싶습니다. 운영직 업무 중에서 일근도 있습니다. 본사나 사업소에서 일근, 혹은 역에서 일근 근무를 하실 수도 있으니 업무 폭을 다양하게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흔히들 워라밸이라고 하죠.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춰 제 나름대로 즐겁게 살기 좋은 직장입니다. 한번 잘 고민해보시고 지원하셔서 입사의 기쁨을 느끼시길 바라요~

    2019.01.11


함께 읽은 질문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