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고민 · 비바리퍼블리카 / 통신설계

Q. 개발자 온보딩&입사전 공부 질문

안녕하세요, 빅테크 기업에 신입 서버 개발자로 입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실력보다 훨씬 과대평가를 해주셔서 운좋게 붙게되엇습니다.

서버 직무의 기술스택을 보니까 Java+Kotlin/ Spring을 주로 사용하는데,
제가 저것들을 실무에서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았고, Kotlin,Spring은 아예 처음입니다. (사실 실무경험이 인턴한개뿐입니다)

그래서 좀 제 실력이 탄로날까봐 많이 불안합니다 ㅠㅠ

그래서 입사까지 대략 1달반정도가 남았는데, 저것들을 아예 기초부터 다시공부해가는게 맞겠죠?
수준은 어느정도까지 준비해가는게 맞을까요?

그리고 온보딩 기간 3개월동안 보통 어떤일을 하게되나요? 제가 부족한 저런 기술들을 공부하게끔하고 조그만 프로젝트 위주로 하나요? 아니면 바로 실무에 투입이 되는건가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