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산학협력단 / 사무/행정
Q. 산학협력단 직무수행 계획 자소서는 어떻게 써야하나요 ?
산학협력단 발전방향 제안, 직무수행 계획을 쓰라는 자소서는 어떤식으로 접근을 해야할까요 .. 아무리 기업분석이나 업무를 분석했다고 하지만 직무수행계획을 쓰라는 자소서는 그냥 ~분야에 열심히 하겠다는 말 말고는 할 말이 없는데, 어떤식으로 써야 구체적이고 그 분야에 관심이 있는 것 처럼 보일까요 ㅠㅠ.. 진짜 직무수행 계획 항목의 자소서는 너무 어려워요 ㅠㅠ
2018.02.06
답변 4
- 야야채돌이KT코차장 ∙ 채택률 74%
채택된 답변
지원자께서 20살부터 현재까지 했던 인턴 대외활동 으로 얻은 역량으로 어떻게 기여할것인가 그 얻은역량으로 예산편성, 일정관리 서류작성부터 본인이 추구하는 가치관으로 어떻게 일을 하겠는지 표현을 어필을 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 멘멘토48507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대학생때 학과 행정실 업무를 2년간 진행한 적이 있어 코멘트 드립니다. 산학협력단은 주로 기업-학교 간의 공동프로젝트를 계획, 실행, 지원 등의 서포트를 하게 됩니다. 간단한 양식 작성부터 예산편성, 집행, 일정관리 등 업무를 학교와 기업 사이에 물 흐르듯이 지원하는 코디네이터로써 커뮤니케이션 능력, 멀티태스킹 능력, 프로젝트 관리 능력 등이 요구될 것이구요 본인의 경험 혹은 장점을 이 능력들에 녹여서 크게 3가지 정도 정리하여 어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망망흐니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사원 ∙ 채택률 0% ∙일치직무
해당 산학협력단 홈페이지 들어가보시고 관련 뉴스기사도 참고하세요 그리고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 찾아보고 그 사업에 대해 어떤 부분에서 업무 수행이 가능한지 쓰면 될듯합니다
- 멘멘토5719코리아리크루트코상무 ∙ 채택률 78%
그냥 ~ 분야에 무엇을 어떻게, 어떤 자세로 열심히 하겠다는 것인지 알려달라는 것입니다. 그 내용을 쓰려는 모든 사람들이 님처럼 다 열심히 할거라고 생각하겠죠~ 산학협력단 담당자도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모든 사람들이, 어떻게 열심히 할 것인지는 모르고 있기 때문에 직무 수행 계획서를 쓰라고 하는 것입니다. 님은 열심히 하실 것입니다. 그런데 무엇을 열심히 하고, 어떻게 열심히 하고, 어떤 결과를 내기 위해서 열심히 할 생각인가요? 구체적인 목표가 없다면 절대로 쉽게 작성하지 못하는 것이 바로 지금의 이 항목입니다. 어떻게 직무를 수행할 것인가요? 무슨 계획을 갖고 열심히 할 것이고, 어떤 포부를 이루고자 열심히 할 것인가요?
함께 읽은 질문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