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삼성바이오로직스 / 품질관리

Q. QC 직무로 취업 준비를 시작하려 합니다.

안녕하세요!

뒤늦게 취업 준비를 시작한 만 29세 남자 입니다.

지반 4년제 생명과학부를 (3.75/4.5) 졸업하고, 해외 의대에 진학해서 영어로 예과 까지 공부를 마쳤으나 (4.6/5.0) 집안 사정이 어려워지는 바람에 자퇴를 하고 한국에서 갑작스레 취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학부 생활동안 총학생회나 여러 학생기구 등에 참여했었고, 포항공대 연구참여생, 학부 연구 참여생(면역학 연구실, 항생물질학 연구실) 등에 참여 했었습니다.

해외에서 의학을 공부 했었기 때문에 영어는 외국인과 자유롭게 소통이 가능한 정도이고, 독일어도 C1 레벨 (토익으로 치면 960점 정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약 QC 쪽이 그래도 제 전공을 살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직무라고 생각되어 준비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방향을 잡고, 어떤 것을 준비해야할지 궁금해 질문 남깁니다!

답변주실 선배님들 미리 감사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한달 인턴을 경력에 기입해도 될까요??
대학원 인턴과 기업 인턴을 총 3차례 진행했습니다. 전부 다 한달 정도의 인턴이었구요... 하나의 인턴 빼고는 솔직히 많이 배우진 못했습니다. 자소서에만 적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경력에도 적어도 괜찮을까요??

Q. QC/QA
저는 QC직무를 희망하고, 품질관리 직무부트캠프를 들으면서 일탈/CAPA문서와 실험실조사 보고서를 작성하는 과제를 수행한 내용으로 자소서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채용공고에는 일탈/CAPA가 QC가 아닌 QA직무에 있어 그 내용으로 자소서를 써도 될지 고민입니다.

Q. 제약 QC, 배양 둘 중 고민
취업 고민이 많은 생화학과 4학년입니다. 제약 바이오 쪽에서는 R&D를 제외하면 크게 배양, 정제와 같은 생산 쪽과 품질 쪽이 있다고 알고 있는데, 저는 배양과 품질 쪽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1. '배양'과 '품질' 직무의 각각의 장단점은 무엇이고, 어떤 사람이 이 직무에 어울릴까요? 2. 또한 인턴을 찾아보고 있는데, 품질 쪽은 인턴 모집공고가 많이 보이는데, 배양 쪽은 보이지 않더라구요. 배양 직무에서 인턴 경험을 하기에는 어려운 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