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삼성전자 / 공정기술

Q. 인턴 휴학 or 졸업 후

내 일자리 남겨줘

곧 4학년을 앞두고있는데, 인턴에 합격한다는 가정하에 휴학하고 6개월가량 인턴을 하고 복학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졸업 후 인턴을 들어가는게 맞을까요? 군휴학은 이미 한 상황입니다.


2025.11.05

답변 8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인턴을 먼저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졸업을 하게 되면, 졸업생 신분으로 인하여 인턴에 지원이 불가능한 경우도 많아서 재학생 신분을 유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5.11.06



    댓글 1

    내 일자리 남겨줘
    작성자

    2025.11.06

    하이파이브 처럼 채용연계형인턴이면 막학기 휴학이나 졸업 이후 노려보는게 좋을까요?


  • 취업 멘토 털보아저씨삼성전자
    코상무 ∙ 채택률 66%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반도체 취업 멘토 털보아저씨입니다. 희망하시는 산업, 회사, 직무와 관련있는 인턴이면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인턴십을 하게되면 직무 관련된 프로젝트를 하게 되고, 직무에 대해서 간접적으로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하실 때 강점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경력사항은 정량적 스펙이기 때문에 서류전형에서도 가산점이 될 수 있습니다.

    2025.11.05


  • 탁기사삼성전자
    코사장 ∙ 채택률 78%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인턴은 학생신분으로 하는게 유리해서 인턴끝나고 그걸로 자소서도 쓰고할거니... 휴학하고 인턴하고 복학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2025.11.05



    댓글 1

    내 일자리 남겨줘
    작성자

    2025.11.06

    하이파이브 처럼 채용연계형인턴이면 막학기 휴학이나 졸업 이후 노려보는게 좋을까요?


  • 흰수염치킨삼성전자
    코전무 ∙ 채택률 58%
    회사
    직무
    일치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차이 없어요 언제하든 ㅎㅎ 어떤 인턴인지가 중요하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2025.11.05



    댓글 1

    내 일자리 남겨줘
    작성자

    2025.11.06

    하이파이브 처럼 채용연계형인턴이면 막학기 휴학이나 졸업 이후 노려보는게 좋을까요?


  • 졸린왈루(주)KEC
    코사장 ∙ 채택률 98%
    직무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인턴 지원 지속 해보시고 둘 다 도전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2025.11.06


  • 하나린0417지멘스
    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휴학하고 인턴경험후 복학하시는게 좋습니다

    2025.11.06


  • 메에모리삼성전자
    코상무 ∙ 채택률 49%
    회사
    일치

    안녕하세요! 인턴 기회가 지금 있다면 지금 잡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2025.11.05


  • 도다리쑥국삼성전자
    코이사 ∙ 채택률 58%
    회사
    일치

    큰 상관 없을 거 같습니다. 다만 전환형 인턴을 생각한다면 졸업 후 인턴 들어가는 게 맞겠죠

    2025.11.05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