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반도체공정기술/설계 직무와 스펙관련 조언
인서울 4년제 신소재공학과 재학중이며 막학기만 남았습니다
전공학점은 3.9 정도, 학부연구생 1년(sci 논문), 토익 860, 창업아이디어공모전 은상 정도의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전반적인 반도체공정과 소자에 대해 배우긴 했으나, 실질적으로 직무와 적합하게 증착, 식각 장비를 다뤄본 적이 없으며 설계 분야도 신소재에서 지원하기엔 회로설계 부분 지식이 전무해서 힘들 것 같습니다..
직무와 완전 적합한 경험이 없는 경우에도 학부연구생에서 배운 부분들을 최대한 엮어서 어필하면 괜찮을지 아니면 반도체공정실습을 따로 신청해서 들어봐야할 지 고민됩니다.
Q. 반도체 희망하는 신소재 전공 3학년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반도체 산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신소재 3학년 학부생입니다. 몇 가지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1. 4-1에 학기 대체 인턴을 나가는 것이 좋을지, 그냥 정규 수업을 들으며 학점을 올리고 중요 과목(반도체 공정 등)을 수강하고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인턴같은 경우는 기업인턴이 아니라 kist같은 랩실 인턴입니다.
대학원도 고민 중이라 랩실 인턴을 경험해보고 싶기는 한데, 4-1에 중요 수업들을 못 듣는다는 점에서 고민이 됩니다.
2. 장비사나 전력반도체, 후공정 회사에서 삼성전자, 하이닉스로 이직하는 경우가 많은가요? 아니면 거의 없나요? 중고신입의 경우에 어떤 회사에 일하다가 이직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RIE 에칭가스
CF4에 반응하는 metal은 어떤 게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