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삼성전자 / 공정설계

Q. 삼성전자 인턴 서합 가능성 및 스펙 평가

삼성전자 하계 인턴 서류 합격률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며 서합 가능성에 대해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또한 스펙 평가를 받아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싶습니다! 희망하는 부서와 직무는 파운드리 공정설계입니다.

서울 4년제 전기정보공학과 4학년 재학중, 학점 4.13/4.5, 반도체융합공학전공 부전공을 통한 반도체공정실습, 반도체재료, 재료과학 등 다양한 반도체 관련 과목 청강, 작년 9월부터 CIM 소자 설계 학부연구생 활동, 오픽 IH, 우수강의(반도체재료강의) 에세이 공모전 수상, 삼성드림클래스 6개월 활동, 교내 반도체 공정이론 수업 청강, 코멘토 공정기술 직무부트캠프, NVIDIA 딥러닝 워크숍 등이 그나마 적어볼 스펙인 것 같습니다...혹시 이정도면 서류 합격 가능성이 있는지, 학교 공부와 병행해야해서 GSAT 공부를 미리 시작해야하는데 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준비하면 좋을 스펙이나 경험들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말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vs 제조기술담당 공정설계
메모리 사업부 공정설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입니다. 이번에 조직도가 개편되면서 메모리사업부 공정설계 일부와 파운드리사업부 공정설계 일부를 합쳐서 제조기술담당 공정설계 직무가 새로 생겼습니다. 인사팀에 문의했을때, 아무래도 두 사업부를 합친 제조기술팀이 규모가 더 크다라고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규모가 더 큰 제조기술팀에 지원하는 것이 맞을지 고민이 됩니다. 그리고, 자기소개서 1번 문항을 메모리쪽으로 맞춰놓았는데 제조기술팀에 지원할때 메모리 쪽으로 타겟팅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Q. 삼성전자 반도체 (제조기술) 공정설계 인턴 전기쌍기사자격증
안녕하세요, 이번에 삼성전자 인턴 제조&기술 부서 공정설계에 지원하는 인서울 4학년 전자전기공학부 학생입니다. 제가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가 있는데 공정설계 분야를 지원할 때 이 사항을 기입하면 오히려 전기쪽도 같이 준비한 거 같다는 인상을 줘서 오히려 마이너스라는 말을 들었었는데, 제가 이 쌍기사를 군복무(사회복무요원)할때 근무하면서 딴 자격증이라 노력을 어필하고 싶어서 기입하고 싶은데 별로일까요..? 위에 쓴 것 처럼 전기쪽도 같이 준비한게 티나서 마이너스 요소가 될까요? 해당 부서 외의 메모리, 파운드리부서에도 공통적인 질문입니다.

Q. 삼성전자 메모리공정설계
LLW D램도 메모리공정설계에서 만드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