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공정설계

Q. 학부연구생 연구주제

iilli11il

공정설계/공정기술 양산기술 이런쪽 직무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교수님께서 관심 있는 연구 주제 선택해서 참여하라고 하시는데 1. 반도체 시뮬레이션 연구(TCAD 활용) 2. 나노구조 및 신소재 활용 센서 제작 이렇게 둘인 것같은데 어떤게 더 도움이 될까요?


2024.07.05

답변 7

  • 안경공대남삼성전자
    코전무 ∙ 채택률 65%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1번이 그래도 TOOL을 쓸수 있으니 좀 더 이력서/자소서에 쓸만 할 것 같습니다

    2024.07.05


  • 황금파이프삼성전자
    코부사장 ∙ 채택률 77%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공정설계/공정기술 및 양산기술 직무는 역할이 조금씩 다릅니다. 1, 2모두 소자 쪽과 관련된 경험으로 공정설계 쪽에 좀 더 연관성이 있어 보이는데요, 보편적인 경험은 TCAD 경험이고 좀 특색있는 경험은 2번으로 보여집니다. 단순히 경험 스펙을 쌓기 위해서라면 무난한 1번을 추천드리지만, 공학적으로 뭔가 해보고 싶으시면 2번을 추천드립니다.

    2024.07.04


  • 탁기사삼성전자
    코사장 ∙ 채택률 78%
    회사
    직무
    일치

    채택된 답변

    1. 공설까지 희망하시면 센서제작보단 1번이 낫습니다. 2. 공정기술쪽만 희망하시면 재료관련 소재쪽도 괜찮아보이지만 설계끼지를 위해1 번추천합니다.

    2024.07.04


  • 메에모리삼성전자
    코상무 ∙ 채택률 49%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공정 설계 및 기술과는 2번이 더 가까운것 같아요 반연을 희망하시면 1번이 더 가깝습니다

    2024.07.04


  • 졸린왈루(주)KEC
    코사장 ∙ 채택률 98%

    반도체의 양산과 관련된 직무를 원하신다면 1번이 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센서 제작은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24.07.06


  • 이웃집 취업선배삼성전자
    코과장 ∙ 채택률 81%
    회사
    일치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현직자, 이웃집 취업선배입니다. 둘 다 도움은 될겁니다. 다만 시뮬레이션은 아무레도 모델 연구에 가깝기 때문에 취업의 파이가 큰 곳은 아니고요, 좀 더 활용 범위가 넓은 나노구조 및 신소재 활용 센서 제작 추천드립니다. 소재 쪽이 요즘 많이 각광받아서요. 취업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2024.07.04



    댓글 1

    i
    illi11il
    작성자

    2024.07.05

    파운드리, 반연, CSS 사업부 공정설계 또는 공정기술 직무 희망하는데 그쪽도 2번이 더 유리하다 보시는걸까요?


  • 다시 돌아온 상코미코
    코사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두개만 보자면 2번이 더 적합해보입니다. 공설과 공기에는 2번이 더 유사한 활동을 할 것 같네요.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2024.07.04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