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공정설계

Q. 학부연구생 연구주제

iilli11il

공정설계/공정기술 양산기술 이런쪽 직무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교수님께서 관심 있는 연구 주제 선택해서 참여하라고 하시는데 1. 반도체 시뮬레이션 연구(TCAD 활용) 2. 나노구조 및 신소재 활용 센서 제작 이렇게 둘인 것같은데 어떤게 더 도움이 될까요?


2024.07.05

답변 7

  • 안경공대남삼성전자
    코전무 ∙ 채택률 65%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1번이 그래도 TOOL을 쓸수 있으니 좀 더 이력서/자소서에 쓸만 할 것 같습니다

    2024.07.05


  • 황금파이프삼성전자
    코부사장 ∙ 채택률 77%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공정설계/공정기술 및 양산기술 직무는 역할이 조금씩 다릅니다. 1, 2모두 소자 쪽과 관련된 경험으로 공정설계 쪽에 좀 더 연관성이 있어 보이는데요, 보편적인 경험은 TCAD 경험이고 좀 특색있는 경험은 2번으로 보여집니다. 단순히 경험 스펙을 쌓기 위해서라면 무난한 1번을 추천드리지만, 공학적으로 뭔가 해보고 싶으시면 2번을 추천드립니다.

    2024.07.04


  • 탁기사삼성전자
    코사장 ∙ 채택률 78%
    회사
    직무
    일치

    채택된 답변

    1. 공설까지 희망하시면 센서제작보단 1번이 낫습니다. 2. 공정기술쪽만 희망하시면 재료관련 소재쪽도 괜찮아보이지만 설계끼지를 위해1 번추천합니다.

    2024.07.04


  • 메에모리삼성전자
    코상무 ∙ 채택률 49%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공정 설계 및 기술과는 2번이 더 가까운것 같아요 반연을 희망하시면 1번이 더 가깝습니다

    2024.07.04


  • 졸린왈루(주)KEC
    코사장 ∙ 채택률 98%

    반도체의 양산과 관련된 직무를 원하신다면 1번이 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센서 제작은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24.07.06


  • 이웃집 취업선배삼성전자
    코과장 ∙ 채택률 81%
    회사
    일치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현직자, 이웃집 취업선배입니다. 둘 다 도움은 될겁니다. 다만 시뮬레이션은 아무레도 모델 연구에 가깝기 때문에 취업의 파이가 큰 곳은 아니고요, 좀 더 활용 범위가 넓은 나노구조 및 신소재 활용 센서 제작 추천드립니다. 소재 쪽이 요즘 많이 각광받아서요. 취업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2024.07.04



    댓글 1

    i
    illi11il
    작성자

    2024.07.05

    파운드리, 반연, CSS 사업부 공정설계 또는 공정기술 직무 희망하는데 그쪽도 2번이 더 유리하다 보시는걸까요?


  • 다시 돌아온 상코미코
    코사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두개만 보자면 2번이 더 적합해보입니다. 공설과 공기에는 2번이 더 유사한 활동을 할 것 같네요.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2024.07.04


  • AD
    반도체
    설계팀

    대기업 반도체 산업으로 취업하기 위해선, 직관적 해석능력과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핵심 역량과 배운 지식을 취업에 활용하고 싶다면 국비지원 강의를 추천합니다.

    코멘토 내일배움카드 안내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