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삼성전자 / 공정설계

Q. 문과에서 전과하였는데 이를 어필해도 될까요?

상경계에서 화학공학으로 전과를 하였습니다. 전공이수학점은 60학점 이상이고 전적과는 부전공으로 이수하였습니다. 총 학점은 3.76정도이고 전공학점은 3.65입니다. 전과한 후의 학점이 나쁘지 않았고 설계대회에서도 2회 수상하며 노력을 통해 적응한 사례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분의 상담내용에서 문과였다가 공대로 전과한 사실이 불리할 수 있다는 글을 보았는데 이것을 자기소개서에 작성하는 것이 디메리트가 될까요?

답변 4
두부르
코전무 ∙ 채택률 59%

아니요 학점과 전공 전과는 그렇게 큰매리트는 되지않아요. 단체생활에 했던 조별 모임 이런게 더 좋을듯합니다.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전과한 사실을 기재함으로서 받을 수 있는 불이익의 주요 원인은 결국 문과에서 출발했기에 과연 순수 이과들보다 전공의 이해도가 높을지에 대한 의심이 되겠습니다.
이에 대한 디메리트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전과 후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많이 어필하여 그 의심을 불식시키는 것이죠.
전체 학점을 적기보다는 가장 높았던 학기의 학점을 쓰시고 설계대회에서의 성과를 강조하세요


채택
P
PositiveVibe
코차장 ∙ 채택률 73%

우선 전반적으로는 이과 전공과목들에게 대해서 어필을 하고, 그 역량에 기여할 수 있는 점을 강조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학점이 괜찮기때문에 이과적인 역량에 대해서 크게 태클은없을것 같고 과목을 지나치게 적게 수행하지 않으신 이상 디메리트는 아닌것 같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유도질문으로 문과에서 전과한 이유에 대해서 질문받을것입니다.분명히 당황을 할 질문들이 들어오기때문에 이를 확실히 준비를 하셔야 하고 시뮬레이션화 해야하실겁니다.

좋은결과를 기원합니다.


채택
그후로도
코차장 ∙ 채택률 97% ∙
회사 산업
일치

보통의 경우에 전과한 케이스를 더 좋게 보지는 않는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전과한 사실은 면접까지 숨길수는 없다고 봅니다.
최대한 설계대회 수상 이력이나 해당 회사와 연관이 많은 전공의 성적을 어필해서 커버할 수 있다면 오히려 더 이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