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삼성전자 / 공정설계

Q. 반도체후공정에서 전공정으로의 이직

멘티37017

안녕하세요? 이번에 스태츠칩팩이라는 반도체후공정업체에서 인턴을 하게됐는데 후공정쪽에서 인턴을한것도 나중에 삼성이나 메이저 외국계로의 이직 시 어필이 가능할까요..? 현실적인 답변 부탁드립니다.


2018.06.20

답변 3

  • 후추아빠Foreign Company in Display Industry
    코과장 ∙ 채택률 83%

    채택된 답변

    저도 스태치칩팩 인턴 하다가, 전공정하는 회사로 오게 되었습니다. 어필을 해도 큰 가산점은 없는 것 같아요. 우선 현업에서 일을 하게 될 경우, 신입 사원의 인턴 이력은 삼성이나 하이닉스가 아닌 한, 그냥 짧게 어디서 일하다 왔구나.. 이정도로 생각합니다. 그런데 만약 여기서 짧은 인턴을 했더라도...아마 인턴 때는 주요 업무를 시키질 않아요.... 암튼 짧게 해도 그 회사의 주요 업무를 세세히 잘 설명을 한다면, 이사람은 난놈이라 생각하겠죠 면접관이. 패키징인지 테스트인지 모르겠지만 기본적인 공정이론을 잘 이해하고, 나중에 이직시 인턴 때 배웠던 것을 이론적으로 잘 어필하면, "비록 인턴으로 해도 이 지원자의 경우 책임감을 가지고 공부도 하는 사람" 이라는 이미지는 줄 것 같네요. 저같은 경우 스태츠칩팩에서 인턴으로 일하고, ALD쪽으로 와서 첫 사회생활을 시작했는 데, 면접 때 인턴 때의 업무는 안물어보더라구요. ㅎㅎ

    2018.06.23


  • 산타멘토삼성전자
    코부장 ∙ 채택률 89%
    회사
    일치

    좋은 경험이 될거 같습니다 아예 반도체 전공자가 아닌 사람도 많이 오니 인턴을 후공정에서 했다는 경험만으로 이미 많은 장점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오시면 느끼겠지만 많이 다르니 철저히 배우시고 해야 할것으로 생각합니다~

    2018.07.24


  • 살라딘삼성전자
    코전무 ∙ 채택률 66%
    회사
    일치

    어필가능합니다. 반도체 만드는 것이 결국 이어지는 것인데, 관련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있다는 것은 절대 해가 되지 않습니다.

    2018.06.21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