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반도체 생산방식 (MTS/MTO/ATO)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반도체 생산방식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MTO(Made to Order): 고객 요청 시, 생산 시작 MTS(Made to Stock): 완제품 생산 미리 해두고 판매 ATO(Assemble to Order): 특정 단계까지 반제품 생산한 후, 고객 요청 시 나머지 공정 진행 위의 세가지 방식 중 어떤 것 일까요? 메모리와 시스템(비메모리) 각각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4.05.26
답변 5
- iiiiiiiiiiiiiiiiii삼성전자코이사 ∙ 채택률 63%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메모리는 stand alone 즉 만들어 두고 쌓아 놓고 판매하고 파운드리는 주문 제작입니다. MTO 라고 이야기하는데 여기서 MTO 는 Mask tapeout 이에요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메모리의 경우 MTS 파운드리는 MTO 입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삼삼성 고인불삼성전자코이사 ∙ 채택률 72%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메모리는 mts 파운더리 mto 채택부탇드립니다.
- ccw3268도쿄일렉트론코리아코이사 ∙ 채택률 94%
채택된 답변
메모리 MTS 파운드리 MTS+MTO 참고로 MTS 방식으로 감산 안하다가 하이닉스하고 많이 격차가 줄어들었죠.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파운드리는 팹리스 고객 제품을 주문해주는 곳이라 mto가 맞고 메모리는 대량생산이필요해서 미리미리 만들어놓긴합니다. 그래서 작년 최대적자때 재공이 엄청 쌓였었죠 ㅎㅎ..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전자 글앤총 전기팀 이직
현재 화학 플랜트에서 전기설비 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글로벌제조&인프라 총괄 전기 직무로 이직을 생각 중입니다. 현재 수행하고 있는 업무는 전력 설비보다는 모터 및 계장 설비 유지보수 중심의 업무입니다. 제 현재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나이: 만 26세 학력: 부경인아 (3.44/4.5) 경력: 화학 플랜트 전기설비 관리 7개월 근무 자격증: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주요 근무 경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전 사고 대응 1회 경험 계획정전 작업 참여 외부 분전함 설치 공사 발주 모터류 수리 발주 업무 공사 시 JSA 작성 및 안전관리 업무 수행 작업허가 절차 수행 다만, 아래와 같은 부분이 걱정되어 현직자 분들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1. 경력이 7개월로 다소 짧은 점 2. 주요 업무가 직접 지휘보다는 참관 및 보조 3. 비교적 낮은 학점 4. 현재 수행 중인 업무가 삼성전자 글앤총 전기 직무와의 연관성이 충분한지 현실적인 관점에서 냉정한 평가 부탁드립니다.
Q. 포토 공정 공부하다가 궁금한 게 있어서요!
Positive PR + ArF DUV 기준으로, 어떤 경우엔 웨이퍼 전반적으로 CD 평균이 커지는 경우가 있고 어떤 경우엔 평균은 비슷한데 웨이퍼 위치별로 CD 산포가 확 커지는 경우가 있잖아요? 이론적으로는 도포(두께/점도), 베이크(온도/시간/균일도), 노광(Dose/Focus/균일도), 현상(시간/농도/온도), 메트롤(캘리브레이션) 같은 단위공정들에서 다 원인이 나올 수 있다고 배웠는데 어떻게 해결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예: CD 평균 커지면 먼저 도포·노광 쪽에서 뭐부터 보고, 산포 커지면 균일도/온도/장비 쪽을 어떻게 타고 들어가시는지 등) 짧게라도 방향성 알려주시면 공부하는 데 큰 도움 될 것 같아요!
Q. 삼성전자 ds 직무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내년에 삼성전자 ds 지원 준비하는 전자공학과 4학년입니다. 어느 직무가 저한테 유리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학 : 토익스피킹 170(AL) 학점: 인서울높 전자공학과 4.26/4.5(전공은 4.31) 스펙 : 학과 회장, 동아리 회장(직무 무관), 전기기사 자격증, 공모전(반도체와는 무관) 대내외활동: 삼성전자 장현실 3개월(파운드리 공정설계)/ 신뢰성 평가 위주로 했습니다. 렛유인에서 Spotfire 온라인 교육 8대공정 온라인 강좌 수강중(ncs 수료증 발급) KSA 주관 교육(신뢰성 분석/거창한건 아니고 Minitab 활용법) SPTA 주관 공정 실습 1. 메모리 공정설계, 평가및분석 중에서 고민인데 어디가 맞을까요. 다른 직무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Spotfire는 쓰는걸로 아는데 minitab도 사용하나요? 3. 어학은 이거면 되겠죠? 4. 또 뭘하면 좋을까요? 엑셀로 데이터 분석하는 법 온라인 들어볼까 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