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 지삿 커트라인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GSAT 커트라인 정보를 알고싶은데, TSP 설비기술 정보는 없어서 질문 남깁니다. 25년 상반기 GSAT에서 39개 풀어서 39개 맞췄는데 커트라인 넘을 가능성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2025.04.27
답변 10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채택된 답변
멘티님, 최근 삼성전자 GSAT 커트라인은 직무별로 다르지만 생산/품질, 공정기술 등은 통상 37~39개 이상 맞추면 합격 안정권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2024년 하반기 기준 생산기술 커트라인은 37.5점, 품질서비스는 38.25점, 반도체 공정기술은 38~39개 정도가 커트라인으로 추정됩니다. 멘티님이 39개를 모두 맞췄다면 최근 난이도와 경쟁률을 감안해도 커트라인을 충분히 넘었을 가능성이 높으니, 면접 준비에 집중하셔도 좋겠습니다. 단, GSAT는 상대평가라 해마다 소폭 변동이 있을 수 있으나 올해도 39개 정답이면 합격권에 해당합니다. 추가로, 설비기술 직무 역시 공정기술과 유사한 커트라인이 적용되는 경향이 있으니 긍정적으로 기대하셔도 됩니다.
- GGIGU삼성전자코부장 ∙ 채택률 75%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설비기술 직무면 39/39시라면 안정권입니다.
- 메메에모리삼성전자코상무 ∙ 채택률 4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네 시기마다 다르지만 합격 가능성 있습니다! 면접 준비 어차피 해야하니 준비하시고 계시면 좋을것 같아요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상대평가라서 그때그때 다릅니다. 보통40개 전후인데... 가능성 있어보여요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요즘은 40초 반은 맞춰야 안정감있어요 ㅜ워낙 다들 잘하고 아무리정답률이라고해도 45개풀고 42개맞는거랑 39 39개는 전자가 앞선듯 합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설비기술은 그나마 공정이나 소자보다는 점수가 낮은것은 사실이고 다른 직무는 일단 40개가 넘는다 봐야지만 설비기술은 30개 후반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지만 실제맞는것은 결과나와바야 알수가 있습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직무 및 사업부별 커트라인이 나와있는건 없습니다. 상대평가이기에 탈락할수도 있고 합격할수도 있어요.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 도도다리쑥국삼성전자코이사 ∙ 채택률 5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커트라인은 인사팀에서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모릅니다. 그리고 결과 나오기 전엔 아무도 모릅니다. 어쨌든 면접은 이번에 볼 수도 있고 다음에도 볼 수 있으니 미리 준비는 해두시는 걸 추천합니다. 시험치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mmh_theo삼성전자코대리 ∙ 채택률 74%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GSAT 커트라인은 내외부적으로 공개되지 않는데 다들 추측성 아닐까요? 매년 직무 직군마다 다를텐데요...? 다음면접준비 착실히 하고계시다가 소식들으시죠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커트는 티오에 따라서도 달라지고, 합격커트는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모두 추정이기 때문에 그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전자 공정기술 vs 평가및분석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2026 상반기 삼성전자 직무 고민 중인 학생입니다. 학교: 인아부경 라인 과: 화학/화공 학점: 학사 4.1/4.5 / 석사 4.5/4.5 석사 때 다음과 같은 연구를 했습니다. (타분야 석사) - 합금 표면처리 8가지 공정에 대해 공정 별 최적 조건 도출 - 물성 평가 진행 후 표면 분석 결과 및 산화 피막 특성 데이터 베이스화 - 공정 별 최적 조건 도출 - 랩 단위로 진행된 최적 조건 결과 vs 파일럿 규모 진행하여 결과 비교 (반도체 공정x) 공정 최적화 + 표면 분석 + 불량 원인 분석 + 트러블슈팅 체크리스트 작성 경험으로 직무 지원하려고 하는데 어떤 직무가 더 적합할지, 소중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 생각에는 평가 및 분석 직무가 조금 더 적합하다고 생각하는데, 반도체 공정이 아닌점과 to가 공정기술이 훨씬 많은 것으로 알고 있어서 고민이 됩니다. 소중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삼성전자 글앤총 전기팀 이직
현재 화학 플랜트에서 전기설비 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글로벌제조&인프라 총괄 전기 직무로 이직을 생각 중입니다. 현재 수행하고 있는 업무는 전력 설비보다는 모터 및 계장 설비 유지보수 중심의 업무입니다. 제 현재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나이: 만 26세 학력: 부경인아 (3.44/4.5) 경력: 화학 플랜트 전기설비 관리 7개월 근무 자격증: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주요 근무 경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전 사고 대응 1회 경험 계획정전 작업 참여 외부 분전함 설치 공사 발주 모터류 수리 발주 업무 공사 시 JSA 작성 및 안전관리 업무 수행 작업허가 절차 수행 다만, 아래와 같은 부분이 걱정되어 현직자 분들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1. 경력이 7개월로 다소 짧은 점 2. 주요 업무가 직접 지휘보다는 참관 및 보조 3. 비교적 낮은 학점 4. 현재 수행 중인 업무가 삼성전자 글앤총 전기 직무와의 연관성이 충분한지 현실적인 관점에서 냉정한 평가 부탁드립니다.
Q. 삼성전자 MX 박사 경력채용 (해외박사)
안녕하세요. 최근 해외박사 전형으로 삼성전자 MX 경력채용에 지원했습니다. 학교는 아주 최근에 졸업했습니다. 저는 MX인사팀 분이 따로 메일로 이번에 혹시 지원해볼 건지 연락 주셔서 시작하게 됐습니다. 현재 모든 프로세스를 마친 상황입니다. 간단히 공유해드리면 전문성 인터뷰(온라인)->미국현지인터뷰(HR리더 참석)->부서장면접(온라인)->레퍼체크 마치고 (대략 2달전) 별도의 코딩테스트를 모든 인터뷰 프로세스, 레퍼체크 이후에 하게 되서 최근에야(2주전) 끝냈습니다. 이후로 아무 소식 못 듣고 있는데요, 결과 기다리느라 일이 손에 잘 안잡히네요; 면접은 이미 오래전에 끝냈고 제 생각에는 뽑기로 했다면, 코테를 통과했으니 금방 연락 받지 않을까 했는데 아직 못 받았네요. 제가 처음 해보는 프로세스여서 너무 모르고 하는 질문일 수도 있습니다. 제가 잘 몰라서 그러니 너그러이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려요. 혹시 일정 관련 정보나 경험담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