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 회로설계 직무 질문
안녕하세요 lsi 회로설계직무 준비중인 전자과 4학년입니다 디지털회로설계로 준비중인데, 궁금한점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1. 디지털설계로 지원해도 아날로그 관련 경험을 언급하는게 좋을까요? 아날로그 설계관련해서 케이던스 virtuoso툴로 2stage opamp, BGR 설계하고 레이아웃해서 DRC/LVS검증한 경험이 있긴 합니다(디지털 경험만 써도 4번이 모자르다고 느껴집니다) 먼저 입사한 분 얘기를 들어보니, 요즘 아날로그로 온 사람한테 디지털업무 시키고 그 반대도 시키고 한다고 들어서... 양쪽 경험을 모두 어필하는게 좋을지, 정말 자신있는 분야만 어필하는게 좋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2. 여름방학기간 2달가량이 있는데 이 기간동안 직무역량을 더 쌓을지, 어학(현재 오픽 IM2) 등 다른 스펙을 더 쌓아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상반기에 동일사업부 동일직무 인턴 지원해서 떨어졌고, 임원면접에서 스펙관련 질문은 없었고 경험, 로열티관련 질문만 받았습니다
2024.06.29
답변 6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1. 디지털과 아날로그는 다르긴 합니다. 일단 제 주위 회로 현업자들 보면, 디지털/아날로그를 정해서 한쪽으로 스펙 쌓고 그쪽으로 맞춰서 지원합니다. 없는 경우에, 디지털 경험으로 아날로그를 지원하거나 반대로 하기도 합니다. 그렇게 해도 합격하는 경우는 있습니다.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열린다면 한쪽만 어필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면접에서도 그런 질문이 많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2. 당연히 직무 역량입니다. 어학은 직무 역량 쌓으면서 충분히 병행 가능한 부분입니다. 임원 면접에서 어떤 질문이 나왔느냐는 합격과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댓글 1
남양연구소2024.06.30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1. 학사 기준으로는 여러 경험을 해본 사람을 선호합니다. 아날로그나 디지털이나 가리지 않고 관련 경험을 쌓으시길 추천드립니다. 2. 어학은 IM2면 충분합니다. 직무관련 스펙을 쌓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1. 학사레벨이시면 아날로그 하셨어도 그냥 아날로그한거 어필하시면 됩니다. LSI는 파워쪽도 있어서 아날로그도 있습니다. 그리고 DRC/LVS 검증 디지털 한것들도 충분히 어필가능합니다. 학사는 직무역량이나 잠재력을 봐서 했던 거 잘 적으시면 됩니다. 2. 오픽 im2면 충분하고 경험 잘 정리하시고, 인턴같은거 있으면 한번 해보는걸 추천합니다.
- 모모두가취업합시다삼성전자코차장 ∙ 채택률 8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1. 입사한사람말이 맞아요. 회사란게 결국 다양한 일을 시키기때문에 다양한업무를 할 수있는사람을좋아합니다. 박사가 아닌이상 차라리 여러경험이 있다는게 더좋을수있어보입니다 2. 오픽은 제생각에는 입사기준만넘으면 큰문제없습니다. 차라리 직무역량을쌓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안경공대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65% ∙일치회사채택된 답변
1. 당연합니다. 디지털/아날로그 딱딱 나뉘어져 있다곤 해도 어느정도 회로 지식은 연결이 되어있기 때문에 좋아보입니다. 2. 정 할게 없으시다면, 오픽부터 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메메에모리삼성전자코상무 ∙ 채택률 4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디지털 아날로그 불문하고 가장 임펙트 있는 경험을 적으면 될것 같아요 말씀하신대로 두 직무중 어느것을 할지는 모르니까요
댓글 1
lllllililili작성자2024.06.29
임팩트있는 경험이라 하면 다 디지털이고(무슨무슨 접근으로 어떤 성능개선이 있었고 어떤 trade off가 있었고...) 아날로그는 진짜 시키는거 해봤다 수준이어서 자소서에 굳이 언급하기가 좀 망설여집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svp 사전과제 관련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26 상반기 svp 입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svp 입과 전 주어진 입과 사전과제 관련하여 궁금한 부분이 있어 질문을 드리게되었습니다. cic에 사전과제 관련하여 안내가 되어있다고 들었는데 아직 cic 안내 메일을 받지 못하여 사전과제로 자기소개와 인생 책 소개라고 명시되어 있어 사전 과제 양식이 따로 ppt로 주어져있는지 혹은 자유롭게 준비하면 되는지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26일 입과 예정인데 제가 20일부터 23일까지 해외여행 일정을 잡아두어 혹시 입과 전 제출하는 서류 및 사전과제를 미리 제출해야하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ㅜ
Q. 반도체 양기 엑셀컷(공백기)
안녕하세요, 제가 학사를 졸업하고 2년공백기(공기업,대학원 준비 등) 이 있고, 석사를 졸업해서 현재 화학 회사 대기업 끝단정도의 공정기술 연구원에 재직중입니다.(작년 하반기 채용) 이 공백기 2년이 엑셀컷에서 크게 작용할까요? 이번에 반도체로 이직을 생각중인데 양산기술로 써보고싶은데, 스펙은 인서울 중하위권 신소재 3.74/4.5 전공 4.0/4.5 (반도체 과목 수강하였는데 반도체 관련 수업중 소자나 열역학등은 좋은 학점을 받았는데 반도체공정을 C+ 맞음) 석사 과기원 (지방) 전기화학 데이터분석 / 시뮬(조금) , 산학 위주라 논문 public 은 X 반도체 인턴 1회, 에칭 위주 조금 경험 해봄 (2개월) 이렇게 있습니다. 양기로 썼을때 공백기가 미치는 영향을 알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냉정하게 평가 부탁드립니다. 현재 회사에서 데이터분석/불량수율관리 등을 진행하고있어 후공정 지원 생각중입니다. 앞서 썼던 질문이 조금 오류가 있어 정정하여 질문드립니다.
Q. 삼성 마이스터고 특채 면접
삼성전자 마이스터고 특채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혹시 1. 이전 특채 면접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다대일 면접인지 다대다 면접인지 궁금합니다), 2. 몇분정도 진행됐는지 3. 질문 개수와 전반적인 질문 수준이 궁금합니다 (자소서 기반 질문이 많은지 업무관련 질문이 많은지) 4. 또 대졸분들은 면접이 두 번 이루어 졌다는 후기를 봤는데(실무면접+임원면접) 고졸 특채도 두번 볼까요?? 정보가 없어 면접이 너무 걱정됩니다ㅠㅠ 알려주실 현직 멘토님들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