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ds 제조직 vs 설비엔지니어 고민

제 스펙이
마이스터고 졸업
고졸
기능사7개 보유
경력2년
정도인데.. 제조직과 설비엔지니어 둘중에 어느곳을 지원하는게 좋을까요?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은 계약직이라 확률 더 높은 곳으로 하고 싶습니다 ㅠ

답변 11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제조직과 설비엔지니어 직무의 선택은 개인의 경력 목표와 관심 분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조직은 생산 공정에 직접 참여하여 제품을 만드는 역할을 하며, 실무 경험이 중요합니다. 반면, 설비엔지니어는 기계 및 설비의 유지보수, 개선, 최적화를 담당하며, 기술적 문제 해결 능력이 요구됩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기능사 자격증과 2년의 경력은 두 직무 모두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제조직은 실무 경험이 중요한 만큼, 경력이 있는 분야에서의 지원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설비엔지니어는 기술적 지식과 문제 해결 능력이 중요하므로, 관련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계약직에서 정규직으로 전환할 가능성을 고려할 때, 본인의 경력과 관심사에 맞는 직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직무의 장단점을 잘 비교하고, 본인의 장점이 더 잘 발휘될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제조직이 기능사 관련이나 실제 업무에 공정 문제 해결등을 하실수 있고 기존 경력도 있으니 그쪽이 낫다고 생각이 됩니다.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경력이 계약직이라도 그거 살려서 관련있는 곳 지원하는게 좋을거같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저는 설비엔지니어가 커리어를 쌓기에는 더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설비라는 것이 반도체, 화학, 정유 등이 어느정도는 비슷한 경향이 있기 때문에 향후 이직을 생각을 하거나 정년 후 다른 일을 하기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나린0417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설비엔지니어가 추후 더 높은곳을 바라볼수 있을것으로 보여지네요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현재 경력이 어느 쪽에 더 가까운 지를 생각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설비를 다뤄본 경험이 있으면 설비쪽을 추천드리고 그 외에는 제조 쪽을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도다리쑥국
코차장 ∙ 채택률 77% ∙
회사 산업
일치

고졸이시면 제조직이 합격율이 절대적으로 높을겁니다


탁기사
코사장 ∙ 채택률 84% ∙
회사 산업
일치

제조보다는 설엔이 추후에 학사취득이나(회사 내 ssit이용) 전문성에서 낫다고봅니다. 진급도 오래다니면 잘 되는 편 이구요~


s
semi18
코대리 ∙ 채택률 72%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작성자님
확률이라면 T.O를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가 따로 알 수 없습니다 ㅠ
작성자님께서 가지고 계신 기능사 종류와 경력이 무엇인지 몰라 감히 추천드리기는 힘들지만, 활동들이나 스펙적인 부분에서 더 직무적합도가 높은 직무에 합격할 확률이 높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좋은결과 있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d
dooobu
코이사 ∙ 채택률 60% ∙
회사 산업
일치

저는 설비 엔지니어를 추천 드립니다. 이직에 더 수월한 면이 많을 것 같습니다!


채택
M
Memory Department
코상무 ∙ 채택률 82% ∙
회사 산업
일치

지원자님~!

현재 제조직과 설비엔지니어 두 직무 사이에서 고민 중이시군요~! 고졸로 마이스터고를 졸업하시고, 기능사 자격증도 7개나 보유하신 만큼 준비가 아주 잘 되어 있으신 것 같아요!

우선, 제조직과 설비엔지니어 각각의 특성을 간단히 정리해 드릴게요~

1) 제조직: 반도체 공정에서 실제 생산 라인에서 근무하며 제품이 문제없이 생산되도록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제조 공정 전반을 이해하고, 공정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죠. 지원자님처럼 기능사 자격증을 많이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제조직에서 강점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요~ 특히 실무 경험이 많고 손기술이 뛰어난 분들께 유리할 수 있습니다!

2) 설비엔지니어: 반도체 공장에서 사용되는 설비의 유지보수, 관리 및 개선을 담당하는 역할이에요~ 설비가 안정적으로 가동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설비 고장 시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 직무는 설비와 관련된 기술적 지식과 문제 해결 능력이 중요하죠. 기능사 자격증과 현장 경력을 갖춘 지원자님께도 잘 맞을 수 있어요~!

그렇다면, 어느 쪽이 더 유리할까요? 현재 다니고 계신 직장이 계약직이어서 정규직 확률이 높은 곳을 선택하고 싶으시다면, 제조직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삼성전자의 제조직은 채용 규모가 더 크고, 상대적으로 지원 자격이 폭넓게 적용되는 경우가 많아 확률적으로 유리할 수 있어요~ 그리고 기능사 자격증을 다양하게 보유하신 경력이 제조직에서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답니다!

물론 설비엔지니어 쪽도 지원자님께서 설비 관리 경험이 있거나 관련 지식이 풍부하시다면 도전해볼 만한 가치가 있어요~ 하지만 설비엔지니어는 특정 설비 관련 경험이 더 강조될 수 있기 때문에, 현재의 스펙으로는 제조직이 좀 더 안정적인 선택일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려요~ 응원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