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 이력서 작성시 경력사항
삼성 이력서 작성시 경력사항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학부연구생 활동 경험을 경력사항에 작성해도 될까요? 이때 과제에도 참여했으며 월급도 받았습니다. 경력사항에 아무것도 없어서 공란이라 학부연구생이라도 적어야할지 고민입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6.03.17
답변 6
- 황황금파이프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7%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지원하는 직무와 연관성이 높다면 경력으로 어필하시면 됩니다., 과제참여이력과 월급받은 이력도 있으니까요.
- 개개미는오늘도뚠뚠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취업한파속 취준으로 고생많습니다. 작성해주신 질문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충분히 학부연구생 작성해볼 사항입니다. 혹시나 연구주재가 지원직무와 연관이 있으면 좋겠지만, 없더라도 무조건 고민없이 작성하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학사로 지원시에는 지원하는 직무와 핏한 경험이 아니라도, 잠재역량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어필요소가 됩니다. 그리고 결과물의 수준이 높다면 그 것이 역량에 대한 객관적인 증빙도 되어 분명 도움이 되는 사항이라 팩트 그대로 전달을 하시기 바랍니다.
- 흰흰수염치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58%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경력 없으면 경력은 공란으로 두면돼요 불이익 없어요 학부연구생은 경력이라고 치긴 어렵죠 4대보험 가입하고 급여까지 받아야 경력으로 인정해줘요 경력증빙자료도 나와야하고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 고고래왕크삼성전자코차장 ∙ 채택률 65%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월급 받으셨으면 경력에 적으셔도 됩니다만, 제가 알기로 학부연구생은 대내외 활동에 기술하는것을 권장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경력 있는 쌩신입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걱정 마시고 대내외 활동과 학업 특이사항에 잘 기술해보시길 바랍니다 ㅎㅎ 채택 부탁드려요.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경력은 회사에서 일한 경험이나 인턴같은것이고 학부연구생은 월급을 받았어도 대내외활동입니다 ㅎ 경력란은 쌩 학사졸이면 당연히 비는게 맞고 다 채운다고 합격하는것도 아니고 덜 채운다고 떨어지는 것도 아니에요 ㅎ 자신의 필살기를 굵직하게 2개정도 어필해주는게좋습니다. 너무세세한거 나열해서 10 20개 적는것보다요 ㅎ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 ds 장학생 이었습니다 ㅠ
현재 08년생 수원하이텍고 마이스터고 3학년 삼성전자 ds 장학생입니다. 근데 이번학기에 30퍼센트 유지에 실패하기 직전이라서 공채에 관련하여 글을 써봅니다. 아래 저의 스펙보고 삼성전자 ds 분들이 답변주셨으면 합니다! (전기전자제어과) 성적 - 상위 누적 20프로 중반 자격증 - 전자산업기사, 전기기능사, 전자캐드 기능사, 승강기 기능사, 임베디드 기능사, 컴활 2급 어학 - 오픽 IM2, 토익 530점 수상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상(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 특허 출원 후 기업에 판매), 수원시 발명대회 장려상, 경기콘텐츠 진흥원장상 , 외에 학교 내부 상 7개
Q. 스펙 평가 부탁드립니다.
지방국립대에서 학사 석사 모두 수료했고 이제 졸업해서 취업을 준비하려고 하는데 스펙평가 받고싶습니다 1. 스펙 요약 학점: 학사 3.44 / 석사 4.5(만점) 전공: 소재공학(학/석), 반도체학(추가 학위) 논문/특허: 제1저자 2편(ACS AMI IF 8.2 포함), 특허 출원 2건, 출원중인 논문 2편 과제: 과기부 반도체 소부장 과제 등 총 4건 참여 장비: 3D 디스펜서, 압출기, 전기방사, SEM, DSC, UTM 등 2. 연구 내용 액체금속 및 MoS2 기반 신축성 전도체/센서 개발 3. 질문 =지방대 석사이지만 상위 저널 실적과 소부장 과제 참여 경험이 있습니다. 특히 압출기나 디스펜싱 장비를 직접 운용하며 공정 최적화를 진행했는데, 이 경험이 삼성 이나 하이닉스 공정기술 직무에서 어느 정도의 메리트로 작용할까요? 학사 학점에 비해 석사 성적이 높은 점이 긍정적으로 보일지도 궁금합니다. + 추가적으로 반도체가 아니더라도 디스플레이나 고분자 회사도 생각하고 잇습니다!
Q. 유기신소재(고분자)전공 반도체 취업 스펙 질문
안녕하세요! 내년 상반기 복학 후 삼성전자 TSP총괄 평가분석 직무를 희망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입니다. 현재 제 스펙으로 지원 가능성이 어느 정도인지, 또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정량적으로 판단하기 어려워 코멘토에 글을 남깁니다. - 학교/전공: 국숭세단(끝자락) 고분자공학과 - 현재 상황: 사회복무요원 복무 중, 내년 상반기 복학 예정 - 희망 직무: 삼성전자 DS TSP총괄 평가 및 분석 인턴 희망 (변경 가능) - 학점: 전체 약 3.90/4.5 전공 4/4.5 (3학년2학기 기준) - 어학: OPIC IH - 자격증: 사회복무 중 화공기사, 화학분석기사, SQLD 취득 - 연구 경험: 실리콘 웨이퍼 표면에너지 제어 및 BCP 상분리 관련 학부연구생 약 6개월 (현재: 유연기판 물성확보 연구중) - 장비/분석 경험: 접촉각 측정, OM 직접 사용 / AFM, NMR, GPC 등 분석 과정 관찰 - 관심 분야: 반도체 패키징, 소재/계면 고견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