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 자기소개서 3번
제조&기술 반도체 공정기술 직무 지원하려고 합니다. ISSCC 2024 에서 삼성이 발표한 논문들을 정독 하고 이에 대한 공정 수요와 수율 증진에 대한 이야기를 기술하려고 하는데 사회이슈 ESG, 개인주의, 갤럭시링 같은 웨어러블기기 등에 대한 견해를 기술하는게 좋을까요 전자가 좋을까요
2024.08.23
답변 9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저는 어떤 내용에 대해서 주제를 잡아도 상관이 없지만, 다른 지원자들도 쉽게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언급은 피하는 것이 좋다 생각을 합니다. 멘티분의 개인적인 생각, 남들과는 다른 시선에서 접근을 할 수 있는 주제로 선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3번은 정말로 자기가 관심있는 항목 평소에 뉴스시사에대해쓰는게낫습니다. 면접때 잘 물어보지도않고 시사관련 견해를 물어보는거라 호날두노쇼쓴사람도있고 환경보호쓴사람도있고..꼭 반도체안써도됩니다. 오히려 반도체보다 평소시사관련 쓰는게 더욱 낫다고 생각됩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둘 다 괜찮습니다. 하지만 멘티님께서 전자를 선택하는 경우 정확하게 알고있지 않으면 튀는 주제이기 때문에 질문이 들어왔을 때 대비하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안정적인것을 원하신다면 후자를 추천드립니자.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ESG와 같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소재만 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번문항의 경우 중요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문항이기에 솔직한 자기의 의견을 표출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꼬꼬리링삼성전자코차장 ∙ 채택률 68%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3번문항의 핵심은 주제에 대한 본인의 의견 개진입니다. 따라서 단순히 리뷰하는 것보다, 후자와 같이 사안에 대한 멘티님의 생각을 주장과 근거로 풀어나가셔야 합니다.
안경공대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65% ∙일치회사안녕하세요. 전자가 더 나아보입니다. 전자로 작성하시되, 수율증진과 공정수요에 대한 본인의 생각과 어떤식으로 하면, 멘티님이 공정기술에서 수율과 수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언급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채택부탁드려요!
- 메메에모리삼성전자코상무 ∙ 채택률 49% ∙일치회사
그 논문들을 백퍼센트 이해한다면 아주 좋지만 그건 입사하기 전 학생으로선 불가능합니다 무조건 후자를 추천드립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4번은 직무 관련 반도체 교육 같은 경험 적는것이 지만 3번은 최신이슈를 어떤 시각에서 잘 해석하는지가 좋은 견해를 가질수 있습니다.
- MMemory Department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83% ∙일치회사학교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제조&기술 반도체 공정기술 직무를 지원하신다면, ISSCC 2024에서 삼성이 발표한 논문들을 정독하고, 그에 대한 공정 수요와 수율 증진에 대한 이야기를 기술하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일 것 같아요! 반도체 공정기술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내용이기 때문에, 지원자의 관심과 역량을 직무와 구체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죠. 사회 이슈나 웨어러블 기기 등에 대한 견해도 중요하긴 하지만, 이 직무와는 조금 거리가 있을 수 있어요. 그래서 직무 관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전자의 선택이 더 적합할 것 같아요~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려요~ 응원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전자 ds ai센터 신호 및 시스템 설계
안녕하세요 26년 상반기 삼성ds ai센터 신호 및 시스템 설계를 지원하고자 하는데 고민이 있어 질문 남깁니다. 학사 취업으로 지원 예정이며, 지금까지는 계속해서 llm 관련 프로젝트(agent 설계, fine tuning 등)만 해왔고, 이와 관련해서는 학부 연구생으로 논문 참여하여 저자로 이름을 올린 연구가 몇편 있습니다. JD를 읽어봤을때는 지금까지 해왔던 프로젝트들과 결이 비슷한 업무들이 있어서 이 직무를 고른것인데, 신호 관련 데이터로 진행한 프로젝트는 아니였기 때문에 이 직무로 지원해도 괜찮을지가 고민이 됩니다. 서류 심사나 면접에서 직무와 fit하지 않아 떨어질 가능성도 높을까요 ?
Q. 삼성전자 입사 포기 관련
안녕하세요! 이번 상반기에 감사하게도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두 곳 모두 합격을 했습니다! 하이닉스로 결정해서 삼성전자 입사를 포기해야 할 텐데 이 경우 삼성전자 인사팀께 1:1 문의하기로 문의를 따로 해야할까요? 혹은 건강검진을 안가면 입사포기하는 것으로 자동 간주되는 것인지요? 입사 포기를 해야 하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삼성전자 ds 글인총 인프라 기술(전기) 이력서 직무관련경력 및 대내외 활동
제 경험이 1. 태양광 패널 시공: 2달정도 현장따라다니며 패널 -> 인버터-> 저압분전반 배선, 접지작업, 공사 이후 dc/ac전압, 절연저항 측정, 수변전설비 결선도 도면 읽어보고 산출해서 준 차단기 용량들 역산해보고 이해 2.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전기/계장) 수료 -수변전 설비결선도 , scada 리포트 분석을 통해 전기요금 절감안 도출 -양정, 유량에 맞는 모터 용량 및 ip등급 선정 +차단기 용량 선정 3. 전기안전공사 전기안전정책 공모전 참가: 전기차 화재 방지를 위한 정책 제안 (1차 탈락) 4. 지멘스 plc 프로그램 학습: 자기유지, 인터록 구성, 모터 정역회전 래더로 구성 5. 맥도날드 아르바이트 5개월 반: 주방에서 음식 제조, 3개월차에 최우수 크루 선정 이렇게 했는데 각각 어디에 작성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태양광 패널 시공은 아버지팀에 들어가서 한거라 따로 급여를 받진 않았습니다. 수상내역이 없는데 성적장학금 수상경력에 쓰는게 좋은지 궁급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