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 자기소개서 3번
제조&기술 반도체 공정기술 직무 지원하려고 합니다. ISSCC 2024 에서 삼성이 발표한 논문들을 정독 하고 이에 대한 공정 수요와 수율 증진에 대한 이야기를 기술하려고 하는데 사회이슈 ESG, 개인주의, 갤럭시링 같은 웨어러블기기 등에 대한 견해를 기술하는게 좋을까요 전자가 좋을까요
2024.08.23
답변 9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저는 어떤 내용에 대해서 주제를 잡아도 상관이 없지만, 다른 지원자들도 쉽게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언급은 피하는 것이 좋다 생각을 합니다. 멘티분의 개인적인 생각, 남들과는 다른 시선에서 접근을 할 수 있는 주제로 선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3번은 정말로 자기가 관심있는 항목 평소에 뉴스시사에대해쓰는게낫습니다. 면접때 잘 물어보지도않고 시사관련 견해를 물어보는거라 호날두노쇼쓴사람도있고 환경보호쓴사람도있고..꼭 반도체안써도됩니다. 오히려 반도체보다 평소시사관련 쓰는게 더욱 낫다고 생각됩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둘 다 괜찮습니다. 하지만 멘티님께서 전자를 선택하는 경우 정확하게 알고있지 않으면 튀는 주제이기 때문에 질문이 들어왔을 때 대비하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안정적인것을 원하신다면 후자를 추천드립니자.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ESG와 같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소재만 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번문항의 경우 중요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문항이기에 솔직한 자기의 의견을 표출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꼬꼬리링삼성전자코차장 ∙ 채택률 68%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3번문항의 핵심은 주제에 대한 본인의 의견 개진입니다. 따라서 단순히 리뷰하는 것보다, 후자와 같이 사안에 대한 멘티님의 생각을 주장과 근거로 풀어나가셔야 합니다.
안경공대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65% ∙일치회사안녕하세요. 전자가 더 나아보입니다. 전자로 작성하시되, 수율증진과 공정수요에 대한 본인의 생각과 어떤식으로 하면, 멘티님이 공정기술에서 수율과 수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언급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채택부탁드려요!
- 메메에모리삼성전자코상무 ∙ 채택률 49% ∙일치회사
그 논문들을 백퍼센트 이해한다면 아주 좋지만 그건 입사하기 전 학생으로선 불가능합니다 무조건 후자를 추천드립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4번은 직무 관련 반도체 교육 같은 경험 적는것이 지만 3번은 최신이슈를 어떤 시각에서 잘 해석하는지가 좋은 견해를 가질수 있습니다.
- MMemory Department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83% ∙일치회사학교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제조&기술 반도체 공정기술 직무를 지원하신다면, ISSCC 2024에서 삼성이 발표한 논문들을 정독하고, 그에 대한 공정 수요와 수율 증진에 대한 이야기를 기술하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일 것 같아요! 반도체 공정기술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내용이기 때문에, 지원자의 관심과 역량을 직무와 구체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죠. 사회 이슈나 웨어러블 기기 등에 대한 견해도 중요하긴 하지만, 이 직무와는 조금 거리가 있을 수 있어요. 그래서 직무 관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전자의 선택이 더 적합할 것 같아요~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려요~ 응원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전기전자과 평균 취업 수준
인서울 중하위권 전기전자공학과에서 평균적인 스펙을 가진 학생들은 보통 어느 정도의 진로를 목표로 준비하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제 기준은 학점 3.6~3.8, 관련 자격증 1~2개, 어학 점수, 전공 프로젝트 2~3개 정도의 무난한 스펙입니다. 열심히 준비하긴 했지만, 객관적으로 아주 눈에 띄는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입학할 때는 “공대에 우리 학교/학과 정도면 서류상 큰 불이익까진 없고, 열심히 한 사람들은 잘 간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막상 취업 준비를 하려다 보니 그럼 평균 수준이면 대기업 연구개발, 생산기술/설비, 중견기업, 공기업, 혹은 취업 그 자체,, 등 어느 정도를 현실적인 목표로 잡아야 할지 감이 잘 오지 않습니다. 특히 저처럼 무난한 스펙을 가진 경우 보통 어떤 방향으로 많이 준비하는지, 실제로 어느 정도 기업군에 많이 진출하는지 궁금합니다.
Q. 삼성전자 전공소개서 발표
삼성 직무면접에서 전공소개서발표시간을 몇분정도로 잡아야할까요? 전공소개서 내용있는 부분은 5페이지인데 직무면접은 1시간이라서 발표시간을 어느정도로 잡아야할지 감이 안오네요
Q. 삼성전자(인턴) ds 직무 선택 고민입니다(기계공학전공)
안녕하십니까, 멘토님 기계공학 전공으로서 이번 삼성전자 DS 대학생 인턴 지원 시, 메모리사업부와 기타 부서 중 어느 쪽이 가장 핏이 맞고 합격 확률이 높을지 현실적인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학교/전공: 한양대학교 기계공학부 학점: 4.07 (전체) / 3.97 (전공) 어학: OPIc Im2 교육 및 대외활동: 현대자동차 H-모빌리티 클래스 (파워트레인 부문 수료) & 삼성전자 샤이닝스타 프로그램 수료 연구 경험: 1)POSTECH 하계 연구 인턴 (1개월): 열전소자와 다이오드를 결합한 수동형 열 정류기 연구. COMSOL 활용 다물리 3D 수치 해석 및 실험 검증 수행 2)CFD 해석 연구실 학부연구생 (진행 중): 리눅스 환경에서 OpenFOAM 및 Salome를 활용한 유동 해석및 전처리 격자 생성 컴퓨터지원제도(CATIA) 과목을 수강했고 CATIA 다룰 수 있습니다 대학생 인턴 지원이라 사업부나 직무를 잘 몰라서 기구개발/공정기술/설비기술 생각하고 있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