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 전자 사업부 및 직무 질문
안녕하세요 신소재공학부 전공하였고, 전공정 실습 및 관련 학부연구생 경험이 있습니다. 후공정 관련 경험은 패키징 교육 1주일짜리 이수한 것이 다입니다. 현재 메모리 사업부의 반도체 공정 기술과 패키지 개발 직무, TSP총괄 사업부의 반도체 공정 기술과 패키지 개발 직무 총 4가지 직무 중에 어디를 쓸 지 고민중입니다. 메모리 패키지 개발 직무에서 하는 post fab 공정이 hbm 패키징에서 핵심인 것으로 알고 있어 전공정 역량이 중요하다고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 현재 TO도 많이 부족하여 이 쪽으로 많이 끌리긴 합니다! 또한 메모리 패키지 개발은 HBM 을, TSP 패키지 개발은 그 외 wlp, plp 등을 하는 것이 맞나요?
2025.08.30
답변 7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티오를 보고 직무를 선택을 하시면 안됩니다. 멘티분의 경험 및 스펙에 맞춰서 직무를 선택을 하셔야 하는 것이 티오에 따라 직무를 바꿔버리게 되면 멘티분의 스펙을 다운그레이드 하여 지원을 하는 것과 같아서 멘티분의 강점을 살릴 수가 없습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메모리 사업부 패키지 개발 직무는 HBM 패키징이 핵심으로, 실제로 post fab 공정 및 소재 개발에서 신소재, 전공정 실습 경험을 충분히 어필할 수 있으며, 현재 TO 수요도 많아 채용 경쟁력 높습니다. TSP총괄 사업부의 패키지 개발 직무는 HBM 외에도 WLP, PLP 등 다양한 첨단 패키징 분야를 다루면서 모바일, PC, 자동차, 서버 등 응용처가 매우 넓고 차세대 패키지 기술에 초점을 둡니다. 즉, 메모리 패키지 개발은 HBM 중점, TSP 패키지 개발은 WLP/PLP 포함 다양한 패키징 기술 담당이 확실합니다. 전공정 역량을 강하게 어필하고 HBM 시장 성장 및 TO를 고려한다면 메모리 패키지개발 직무 지원이 추천됩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이이삼삼)삼성전자코과장 ∙ 채택률 56% ∙일치회사
저는 개인적으로 신소재셔서 공정 기술에 가장 적합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 고고래왕크삼성전자코차장 ∙ 채택률 65%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메모리공정기술로 입사 하여도, 패키지 업무를 진행하실수 있다는점 먼저 말씀드립니다. 패키지 개발은 티오가 적을것이라 생각하고, 전공정 학부 연구생을 하셨다면 티오가 많은 메모리공정기술을 일단 추천드립니다.. 말씀하신 TSP / HBM 직무는 맞습니다^^ 다만, 메모리 패키지개발에서는 HBM말고 다양한 제품을 진행합니다~ 채택 부탁드려요.
- 메메에모리삼성전자코상무 ∙ 채택률 49%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네 잘 이해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후공정은 네패스, 앰코, 어플라이드 등 중고신입들 굉장히 많이지원해서 패키징교육1주로는 꽤 부족할거에요 ㅜ 전공정 연구생 경험 있으시면 이것을 토대로 메모리공정기술을 추천드리며 패키징개발도 후공정 지식이 많이필요합니다. tsp는 아시다싶이 웨이퍼 wlp 등 웨이퍼레벨이 맞고 패키지개발은 hbm통합 패키징도 포함됩니다. 메공기가 더 나을 것 같습니다.
- 도도다리쑥국삼성전자코이사 ∙ 채택률 58% ∙일치회사
네 마지막 질문은 맞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을 봤을 때 메모리사업부 패키지개발직무가 좀 더 맞으실 거 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 메공기 어학 성적
안녕하세요 이번에 삼성 메공기 인턴 지원하려는 학생입니다. 작년에 오픽 시험을 쳐놨던 것이 있는데 성적이 IM1.. 입니다.. 성적이 낮은 거 잘 알기에 고민이 있습니다. 영어 성적 응시 예정이라고 하고 빡세게 공부해서 성적을 높이고 제출하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이대로 제출하는 게 좋을까요?? 멘토님들의 소중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Q. 삼성전자 신입 지원 경력사항
안녕하세요! 이번 삼성전자 dx 마케팅 직무로 신입 지원하는데, 혹시 경력사항 세부내용에 성과까지 적으시나요? 성과로 적을게 명확하게 없는 업무도 있다보니 어떤건 있고 어떤건 없으면 가독성이 떨어질 거 같아서 현재는 업무 내용에 대해서만 상세하게 적어 놓았습니다!
Q. 삼성전자 학력사항 평점 기입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지원서를 작성 중인 취준생입니다. 제 성적증명서에도 전체 학점의 평균만 나와있는데요. 누계 평점은 복수전공, 부전공과 상관없이 성적증명서상 표기된 누계평점과 동일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주전공과 부전공을 해서 총 두개의 학력사항을 입력했는데 그렇다면, 두개의 사항 전부 전체 학점의 평균을 기입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