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직무선택 방법
너무 다양한 직무들이 있는데, 멘토님들은 어떻게 고르셨어요?
2020.02.19
답변 4
- 삼삼성전자 멘토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87% ∙일치회사학교
채택된 답변
인터넷으로 직무를 찾는 방법도 있고, 직간접적으로 선배들을 만나면서 직무탐색을 했었습니다.
- 대대기업이직고수삼성전자코차장 ∙ 채택률 80% ∙일치회사
화학 전공이면 공정기술 직군이 가장 맞을 것 같습니다. 희망 직무를 고르는건 전공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 까 싶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도 있겠죠 교대근무가 죽어도 싫다 하면 공정기술이 아닌 분석기술 품질쪽으로 쓰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하지만 채용 풀이 적다는 것은 명심해두세요~ 채택 부탁드립니다~
- SSucessfactorON Semiconductor코과장 ∙ 채택률 82%
취준 시절 때 경험을 비추어 보았을 때 최종면접까지 가더라도 전공에서 약간의 거리가 있거나 다른 면접자의 전공이 더 일치해서 떨어진 경우가 많았습니다. 전공을 기준으로 기업에서 원하는 직무를 잘 파악하신 다음 요구하는 조건에 맞는 직무를 찾으세요. 만약 전공에서 약간의 거리가 있다고 느껴지면 복수전공/부전공/자격증으로 cover 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취취뽀요정(합격왕)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83% ∙일치회사학교
지원자님 전공을 기준으로 정하는 것입니다. 공학도가 쌩뚱맞게 총무/인사를 지원하면 서류에서 탈락할 확률이 높으나, 엔지니어 직군을 지원하면 서류는 상대적으로 통과하기 수월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화학과 장비사
화학과 4학년으로 반도체 산업군 희망합니다 소부장 중 소재만 화학과가 가기 더 수월하다 생각했는데 장비사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주로 화학과가 장비사에서 무슨 업무를 맡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저는 유기물 합성 + 무기소재 분석(afm tem sem 등 활용) 이 있는데 이를 바탕으로 장비사 지원이 가능할지도 궁금합니다
Q. [직무고민] 삼성ds 설비기술 vs 인프라 기술(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졸업하고 취업준비중인 학생입니다. 직무기술서를 읽어봤을때 더 이해가 잘되고, 자기소개서를 쓰기 용이한 경험을 가졌다 판단되는 직무는 인프라 기술 직무인데 제가 알기로 채용인원이 적고 학벌, 학점 컷이 좀 높다고 들어서 고민중입니다. 채용인원도 많고, 학점 학벌 제한이 덜한 설비기술직을 지원해야할지 아니면 직무에 좀 더 맞을 수 있는 인프라 기술로 지원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선배님들의 의견이 궁급합니다!
Q. 삼성 이력서 작성시 경력사항
삼성 이력서 작성시 경력사항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학부연구생 활동 경험을 경력사항에 작성해도 될까요? 이때 과제에도 참여했으며 월급도 받았습니다. 경력사항에 아무것도 없어서 공란이라 학부연구생이라도 적어야할지 고민입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