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삼성전자 / 설비기술/개발

Q. 설비기술 직무 희망자의 자격증(ADsP) 관련 문의입니다.

hhhjj이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삼성전자 메모리반도체 사업부 설비기술 직무에 지원하여 GSAT를 응시한 상태이며, 면접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준비생입니다. 면접이 처음이다 보니 준비해야 할 내용이 많고 시간이 다소 촉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과거에 신청해 두었던 ADsP 자격증 시험일이 다가오고 있는데, 이번 시험을 취소할 경우 다음 시험 일정이 꽤 뒤라 다음 채용 서류 접수 기간 이후에나 합격 결과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DsP 자격증 취득이 큰 의미가 없다면 면접 준비에 집중하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아직 면접 일정이 확정되지 않은 만큼 자격증 시험을 먼저 치르고 이후에 면접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되어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5.10.31

답변 5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크게 의미가 없기 때문에 면접을 준비하시는 것이 맞다 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이점이 되는 건 맞지만 지금은 면접이 중요도가 더 높습니다

    2025.10.31


  • 도다리쑥국삼성전자
    코이사 ∙ 채택률 58%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무조건 면접준비에 집중하세요. 공정이 아니고 설비면 ADsP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이미 지쌋도 응시하셨으면 정말 다 온거니까 이번 기회 꼭 잡을 수 있도록 무조건!!! 면접에 최선을 다하셔야합니다.

    2025.10.31


  • 중장 별 세개네이버
    코사원 ∙ 채택률 60%

    채택된 답변

    ADsP는 너무 많이 따는 자격증이니만큼 요즘 확실이 유명무실한 느낌입니다. 확실하게 이미 삼성 서류 통과가 된 경우라고 한다면 해당 자격증의 유무가 합불을 가르지 않는다고 느끼기도 하셨을텐데 본 목적이 취업이니만큼 면접 준비를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025.10.31


  • 흰수염치킨삼성전자
    코전무 ∙ 채택률 58%
    회사
    학교
    일치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ADsP 의미없어요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에요 면접이 더 중요하죠...ㅎㅎ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2025.10.31


  • 탁기사삼성전자
    코사장 ∙ 채택률 78%
    회사
    일치

    채택된 답변

    adsp자격증 사실 엄청 큰 의미가.아닙니다..오히려 학부연구생 이런게 더 어필되고 더욱더 설비쪽이면 더욱더요..지금은 면접에 충실할것을 추천드리며, adsp공부나 큰 시간 소모없이 칠 수 있다면 가시는것도 괜찮아요~

    2025.10.31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