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설비엔지니어

Q. 삼성전자 5급 설비엔지니어에 관한 질문입니다.

1. 삼성같은 경우는 사내 직원들과 끊임없이 경쟁해야 한다고 들었는데, 삼성전자의 현장직(=설비엔지니어)도 마찬가지인가요? 만약 경쟁을 해야 한다면 경쟁의 정도가 심한가요?

2. 삼성전자의 정년은 60세로 알고 있는데 설비엔지니어로 취업하면 정년을 채울 수 있을까요? 만약 정녕을 채우지 못한다면 회사 상부의 압력때문인가요? 아니면 개인적인 사정때문인가요?

3. 설비엔지니어의 직무는 설비의 유지 및 보수로, 설비가 고장나면 해당 설비를 수리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그럼 평소 설비가 고장나지 않고 잘 작동하고 있을때 설비엔지니어는 무엇을 하고 있나요?

4. 5급 설비엔지니어로서 교대근무를 몇년한 후에 office근무로 빠질 수 있나요? 만약 빠질 수 있다면 어떤 방식으로 office근무로 빠지게 되나요?

5. 전공이 전기·전자이면, 부서를 배정받을 때 어떤 부서로 배정받나요?

6. 만약 취업을 준비하는 가족이 있다면 그분에게 삼성전자 5급 설비엔지니어를 추천하실 건가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자소서보고 예상질문 만들어 주세요
[고효율 PM, BM으로 설비 가동률 향상] 삼성전자의 설비 엔지니어로서 설비와 소모품의 사용기간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여 효율적인 PM, BM을 통한 원가절감과 품질향상에 이바지하고자 지원했습니다. 교내 반도체 8대 공정 발표대회를 준비하면서 반도체 공정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 후 PM 엔지니어가 되어 CMP공정에서 4조 3교대로 근무하며 AMAT, EBARA, KCT의 설비들을 정기적 부품 교체 및 정비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교대근무 적응, 반도체 공정, 설비에 대한 지식, 환경안전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입사 후 3가지 목표를 수행하겠습니다. 첫째, 위와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PM, BM에 빠르게 적응하겠습니다. 둘째, 담당하는 설비의 BM 비율 최소화하겠습니다. 매일 2번씩 체크리스트를 확인하며 설비 점검을 통해 설비 가동률을 향상하겠습니다. 셋째, 앞으로 직면하게 될 문제를 팀원과 소통과 협력을 통해 빠른 실행력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대체 불가능한 엔지니어가 되겠습니다.

Q. 지원동기 및 포부 작성에 자신의 직무역량
현재 삼전 5급 채용 준비중입니다. 지원동기 및 포부가 500자 이내인데 여기에 저의 직무역량에 대한 어필과 강조가 들어가야 할까요? 저는 말 그대로 지원동기를 제가 생각한 가치관이 맞아 지원했다고 작성했고 그 다음 제가 지니고 있는 직무 역량에 대한 이야기 없이 바로 포부를 설비의 관점으로 자세하게 작성했습니다. 저는 직무 역량 어필과 강조는 자기소개나 다른 부분에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이 들어서요 그래도 한 두 문장 정도는 들어가는 것이 좋을까요?

Q. 삼성전자 ds부문 고등학교 성적입력 질문있습니다
고등학교 과목이 많은데 1학기에 국어1 듣고 2학기엔 국어2인데 그럼 1학기 점수 넣고 2학기 점수는 0 으로 기입해서 과목별 1개씩 작성하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