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삼성전자 / 품질관리
Q. 평가및분석 직무를 희망하는 회로설계 재직자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회로설계 직무로 중소기업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희망 직무 1순위는 평가및분석이었지만, 현재는 희망 직무 2순위인 회로설계로 일하고 있습니다 신입 공채로 평가및분석 직무를 희망하는데 회로설계에서의 어떤 부분을 평가및분석의 어떤 부분과 잘 연결하여 면접에서 어필할 수 있을까요?
2022.04.26
답변 5
- 흐흐하흐라
저도 회로설계 중소 재직중이고, 하반기에 평가 및 분석 지원 예정입니다! 현재 상황이 같아서 댓글 남기는데, 혹시 이야기 가능할까요?!
삼성전자현직ililii삼성전자코부장 ∙ 채택률 72% ∙일치회사학교안녕하세요 삼성전자 현직자입니다. 회로설계에서 spice이나 verilog 등 다양한 회로설계 툴 중에 본인이 사용하신 툴에서 시뮬레이션을 돌렸고, 회로를 좀 더 최적화시키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등등 최적화와 효율 측면에서 어떤 직무역량을 길렀는지 어필하신는 게 그나마 평분직무와 연관지을 수 있는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평분은 다양한 부서로의 배치가 가능하긴한데 회로설계와 직접연관되는 부서로 배치될 가능성은 좀 낮기때문에 회로설계, 공정설계로의 지원을 추천드리고 싶긴하네요.
- 일일레크삼성전자코이사 ∙ 채택률 69%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현직자입니다. 회로 설계 직무를 경험하시면서 시뮬레이션 했던 경험을 말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가 및 분석 직무에서의 테스트랑은 다른 의미이기는 하지만 경험이 없으시다면 그렇게라도 연결짓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잘 준비하시고 회사에서 뵙겠습니다 :)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일단 왜 현 직무인 회로 설계를 굳이 2지망으로 넣었는지가 의문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면접에서도 분명히 물어볼텐데 거기에 대한 논리적으로 설득시킬수 있을만한 대답이 필요할거예요. 회로설계와 평분은 완전히 다른 영역으로 공통분모를 찾기가 솔직히 어렵습니다. 굳이 연결하자면 그냥 신입이시기 떄문에 논리적사고에 기반한 문제해결능력을 어필하시는 쪽이 보다 합리적입니다.
- 삼삼전현직자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80%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냉정히 말해 회로설계와 평가및분석은 아예 다른 분야에요. 억지로 회로설계경험을 끼워넣으려하면 더 억지스러운 느낌이 들수있습니다. 분석툴을 사용한 경험이나 R, 파이썬 등의 프로젝트 경험이 있다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반도체 관련 데이터분석이나 품질관리 쪽 희망하는데
spotfire 교육 듣는 거 메리트 있는 활동인가요?? excel 관련 교육이나 adsp나 sqld 자격증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Q. 학사랑 석사가 분야가 다르면 취업할 때 불리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의생명공학과를 전공한 졸업유예생입니다. 의료ai학부연구생과 병원데이터분석 같은 걸 해봤는데 크게 흥미가 생기지도 않았고 제가 코딩을 월등히 잘하는 것도 아니었던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의료ai쪽은 취업이 힘들 거 같다고 생각하고 있던 중, 과 교수님께서 하시는 연구를 도와달라고 하셔서 지금 현재는 xray로 근육 예측하도록 하는 코드작성을 하면서 이 쪽 관련해서 논문을 쓰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x-ray쪽으로 하다보니 하드웨어쪽으로도 관심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하드웨어 관련해서 제가 학부에서 들은 수업이라고는 디지털공학, 아두이노를 활용하는 전기회로, 의용전자실습, 컴퓨터시스템입문, 생체계측설계 및 실습 뿐입니다. 관련 과목 성적은 대부분 A0와 A+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하드웨어쪽으로는 2학년 정도에 멈춰있는 상태인거 같은데, 석사를 하드웨어(반도체,전자공학) 쪽으로 지원하면 교수님들께서 받아주실지, 그리고 취업할 때 불리한 점은 없을지 궁금합니다.
Q. 석사 대학원 컨택 및 대학원 선택
안녕하세요, 전자 / 기계 쪽 대학원을 희망하는 4학년 졸유생입니다. 경기도권 대학을 다니고 있고 석사 2년후 취업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skp, unist, 연세대 , 고대, 성대, 한양대 이렇게 컨택을 하려고 하는데 고대랑 성대 한양대 중에는 어디부터 컨택하는 게 맞을지 궁금합니다.... 또한 석사 컨택 메일 드린후 면담에서는 어떤 질문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학부 수업때 배운 개념을 설명해봐라 이렇게 질문 하시지는 않겠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