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해외영업

Q. 삼성전자 CE 부문 세부 직무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면접을 준비하면서 궁금증이 생겨서 선배님들께 질문드리려고 합니다.
해외영업 직무의 경우, JD 에 구분되어 있는 대로 세부 직무를 맡나요?
(ex. B2C 영업 / B2B 영업 / 온라인 영업 등)
면접 준비를 위해서 JD에 구분된 업무 중 하나를 택해야 하는지,
관심 있는 지역이나 국가 / 제품 등만 생각해보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혹시 전공, 활동, 자소서에 작성한 포부 등이 특정 지역에 치중되어 있다면 (중국/일본/동남아 등)
해당 국가 시장 위주로 준비해도 괜찮을지 다양한 국가의 사업 사례들을 전부 공부하는 게 필요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답변 9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해외영업 직무의 경우, 일반적으로 JD에 명시된 세부 직무를 기반으로 역할이 구분됩니다. 따라서 B2C 영업, B2B 영업, 온라인 영업 등 특정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하여 면접 준비를 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지역이나 국가, 제품에 대한 고려도 중요하지만, 세부 직무와 관련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전공, 활동, 자소서에 특정 지역에 대한 포부가 명시되어 있다면, 해당 국가 시장에 집중하여 준비하는 것도 좋은 접근법입니다. 그러나 다양한 국가의 사업 사례를 공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시장의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고, 면접에서 폭넓은 지식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특정 지역에 집중하되, 다른 시장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 함께 갖추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멘티분이 하고자하는 바가 명확하다면 JD에 명기된 하나의 직무에 초점을 맞춰서 됩니다. 합격이 된 이후 OJT등 을 거쳐서 직무를 배정받을 때 말씀하신 부분이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멘티분의 경험 및 스펙이 특정 지역에 치중되어 있다면 질문을 유도하기 위해서도 치우쳐서 이야기를 하는 것이 좋다 생각합니다.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모든 회사의 모든 공고가 큰 틀로 공고를 내고, 실제로 업무는 그 안에 세부직무 일부를 담당합니다.
해영 부분도 당연히 그렇습니다.
B2C 영업 하는 사람은 B2C를 하고 B2B 하는 사람은 B2B로 합니다. 모든걸 할 수 없습니다.

스스로 외국어에 자신이 있다면 지역 타겟팅하셔도 좋습니다.
제품은 뭐 맡을지 모르기 때문에 섣불리 접근하기는 어렵구요.

특정 지역에 대해 강점이 있으면 그 시장 위주로 준비해도 좋습니다.
모든 사업 사례를 공부할 수 없습니다. 답변할 몇 개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각 업무에 대해 본인이 전문성을 갖추고 있지 않다면 포괄적으로 적으셔도 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s
smille_yun
코이사 ∙ 채택률 60% ∙
회사 산업
일치

저희 고객사도 특정 나라에 집중되어 있기에 해당 국가 위주로 준비해도 충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채택
탁기사
코사장 ∙ 채택률 83% ∙
회사 산업
일치

직무는 현업부서배치전까지는 크게 고려하시지마시고 전체적으로 브로드하게 넓게 보고가시는것을 추천합니다. b2b영업관련이면 관련된 b2b 사업 지역, 제품, 국가, 고객대응발안,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등 하시는게좋고 자소서가 치중돼있더라도 관심없을 가능성도 많으니 (면바면이라 자소서안보는경우도있고 키워드에 꽂히셔서 그것만 질문하시는분도있고) 만일이 대비해 여러case에 대한 답안을 생각정도만 해보시면 가셔서 답변하실 수 있습니다.


채택
칸칸이
코차장 ∙ 채택률 72%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면접 시 JD에 제시된 세부 직무를 명확하게 언급하는 것도 좋지만, 반드시 하나만 선택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오히려 지원한 부문에서 담당하는 업무가 어떻게 조직되어 있는지 폭넓게 아는 것도 장점이 될 수 있죠.

관심 지역에 맞춘 준비는 좋지만, 삼성전자는 미주, 유럽에도 진출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국가의 비즈니스 환경에 대해 폭넓게 준비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채택
M
Memory Department
코상무 ∙ 채택률 82% ∙
회사 산업
일치

지원자님, 안녕하세요~! 해외영업 직무 면접 준비하시면서 궁금한 점이 많으신 것 같네요~ 제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정성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삼성전자 CE(Consumer Electronics) 부문의 해외영업 직무는 JD(Job Description)에 명시된 대로 세부 직무가 구분되어 있긴 하지만, 꼭 특정 세부 영역(B2C, B2B, 온라인 영업 등)만을 맡는다고 보기는 어려워요. 대개 지역/국가별 시장 특성에 맞춰 다양한 영업 방식을 통합적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하나의 세부 업무에만 집중하기보다는 전반적인 해외 영업 프로세스와 전략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해요~

면접을 준비하실 때는 JD에 구분된 업무 중 특정 분야를 깊게 파고드는 것도 좋지만, 더 중요한 것은 지원자님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국가나 시장에 대한 이해를 보여주는 거예요. 예를 들어, 본인의 전공, 경험, 포부가 특정 국가나 지역(중국/일본/동남아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해당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다만, 면접에서 예상치 못한 국가에 대한 질문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주요 시장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는 갖추시는 게 안전할 거예요~

즉, 특정 지역에 대한 깊이 있는 준비와 더불어 삼성전자의 글로벌 전략과 다양한 시장에서의 성공 사례를 공부해 두시면, 면접에서 유연하게 대처하실 수 있을 거예요. 특히 면접관들이 "어느 시장에 진출하더라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지"를 보려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시장의 사례를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되겠죠?

지원자님께서 잘 준비하셔서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요! 도움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려요~ 응원합니다!


채택
3
3분커리er
코부장 ∙ 채택률 56% ∙
회사 산업
일치

특정분야에 큰 장점이 있다면 타겟팅 하는것이 좋은 전략이 될 수 있고
다른지원자에 비해 역량이 매우 뛰어나지 않다면 제너럴하게 준비하는 것이 더 좋은 전략이지 않을까 하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취업 건승 기원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