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해외영업

Q. 해외법인이 있어도 외국어가 많이 중요한가요? ㅜㅜ

비스를

해외법인에 한국인 주재원이 있으면 외국어가 그다지 안 필요한거같은데, 실제로 해외영업 시에 어떤 부분에서 외국어 회화능력이 필요한걸까요?


2024.05.19

답변 10

  •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
    코사장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네 많이 필요합니다. 주재원이 있지만 해외 근무자와 직접 컨택하는 일도 당연히 많습니다. 그러기에 영어 점수는 최고점에 가깝게 맞아야 합니다.

    2024.05.19



    댓글 1

    남양연구소

    2024.05.19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취업 멘토 털보아저씨삼성전자
    코상무 ∙ 채택률 66%
    회사
    일치

    안녕하세요 반도체 취업 멘토 털보아저씨입니다. 해외법인 있어도 외국 고객사와 직접적으로 대화할 일이 상당히 있습니다. (고객 솔루션 제공, 불량 분석 등) 그리고 외국어를 잘하시면 이직, 고과, 업무 기회 등 장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2024.05.19


  • 개미는오늘도뚠뚠삼성전자
    코부사장 ∙ 채택률 73%
    회사
    일치

    현지법인과의 의사소통 코웍도 있겠지만, 해외 고객사와의 직접적인 소통. 미팅이 중요합니다. 그부붇에있어서 외국어능력이 필요하구요

    2024.05.19


  • l
    lIIIIl삼성전자
    코사장 ∙ 채택률 79%
    회사
    일치

    해외영업 지원을 하신거면 외국어는 당연히 필수입니다 고객사 사람들이 법인만 방문하는게 아니라 한국 본사에도 방문하고, 반대로 해외영업 인원이 직접 고객사 방문해서 영어로 소통하고 피티를 진행해야죠

    2024.05.19


  • 화공쟁이컨설턴트LG화학
    코사장 ∙ 채택률 82%

    더 필요하지요! 해외법인에 파견나간 주재원이 있기도 하겠지만 모든 직무가 다 해당 주재원을 거쳐서 업무를 하는 것도 아니고, 주재원은 관리자 몇 명만 있기 때문에 로컬 사람과 더 많이 일할 가능성도 높습니다.그리고 해외법인이 있다는 것은 현지를 중심으로 고객이 다수 존재한다는거고 해외영업은 법인 통해서만 영업하는게 아니라 직접 발로 뛰며 고객을 만나야 하므로 당연히 어학능력은 필수입니다.

    2024.05.18


  • 랄랄라아이티오티스 엘리베이터
    코전무 ∙ 채택률 100%

    네, 그럼요 해외영업 직무 자체가 외국 벤더나 파트너, 또는 말씀하신대로 주재원과 소통을 하는 편인데, 외국법인에도 외국인 현지채용 근로자가 있을 수 있어서 영어는 필수입니다. 없으면 업무 자체가 안될거에요.

    2024.05.18


  • 다시 돌아온 상코미코
    코사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필요합니다. 해외법인에 대응할 인원이 필요하기에 주재원을 보내는 것이므로 비지니스 회화정도는 필요합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2024.05.18


  • 졸린왈루(주)KEC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외 기업이기 때문에 본사와 연락을 취하거나 등의 업무를 진행할 때 영어가 사용됩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2024.05.18


  • 탁기사삼성전자
    코사장 ∙ 채택률 78%
    회사
    일치

    주재원은 아무나갈수도있는것도 아니고 메일주고받을때, 미팅 시 고객사대응 이런것들때 외국어능력이필요하게됩니다.

    2024.05.18


  • Top_Tier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6%

    해외영업은 업무 자체가 영어가 빠지고서는 일을 할 수가 없습니다. 해외법인이 있다고 해서 영어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없습니다.

    2024.05.18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