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삼성 현대 sk lg / 단순생산직

Q. 고졸 편돌이가 대기업 생산직에 취직하고 싶습니다

멘티237087

올해 만 20세입니다. 고등학교 성적은 암담하지만 출결은 지각 병결 쬐끔만 있습니다. 전자나 반도체쪽 직무 희망하는데 저에게 필요한게 뭘까요? 그리고 중소기업 생산직으로 일하는것 보다 하청업체 쪽에서 일하는게 더 유리하겠죠?


2019.03.20

답변 1

  • 지니어스마케터유한양행
    코상무 ∙ 채택률 83%

    성적과 출결이 가장 중요합니다.. 성실성을 나타낼 수 있는 유일한 지표이기 때문입니다. 필요한 것은 단연 관련 산업의 자격증과 가능하다면 업무 경험입니다. 대한민국 산업구조상 웬만한 중소기업은 대기업의 하청입니다. 대기업의 오더에 맞춰서 납기일, 생산량 등을 맞춰야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익률을 가장 중요시 하는 대기업에서 많은 비용을 지불하지도 않습니다. 중소기업 생산직으로 일하는 것이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2019.03.24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