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일회계법인 / 모든 직무
Q. Aicpa 전망
안녕하세요 재무/회계 직무를 희망하는 24살 건동홍숙 4-1 재학중인 여학생입니다. 현재 스펙은 컴활2급 토익910 오픽al 이정도이고 고등학교 3년 해외에서 졸업하여 유학생영어 수준으로 영어사용 가능합니다. 그외에는 별게 없어 스펙수준은 형편없다고 생각합니다..ㅠㅠ 처음에는 회계사를 꿈꾸며 kicpa에 도전하는것이 베스트라고 생각하지만 졸업후 바로 취업을 희망하기에 비용과 시간적 리스크가 너무 커 aicpa로 경로를 바꾸려고합니다. 현실적으로 aicpa가 회계법인 입사 하는것이 가능할지 현직자들의 따끔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2.04.26
답변 2
- 338아삼일회계법인코대리 ∙ 채택률 75% ∙일치회사
KICPA 따는 것보다 AICPA따서 회계법인 들어오는게 인풋 대비 아웃풋이 좋습니다. 좋은 결정이고, 저도 영어가 유창하거나 원어민 수준인 후배들에게 항상 권하는 루트입니다. 우선, 기본 대학 학벌이 되는 영어 우수자, 특히 한국에서 나고 자라서 한국문화에 익숙하다면 AICPA로 회계법인 입사하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보통 Global Tax나 Deal(Financial Advisory Service)쪽으로 입사하는 경우가 많고, 종종 Assurance로 가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자 부서에서는 AICPA가 많기도 하고, AI와 KI가 각자 하는 Role이 다른 영역이 있기 때문에 회계법인에서 업무 보시는데 무리없으십니다. 실제 Partner 직급 중 AICPA도 있구요. 커리어적으로는 Toptier급 학벌이 아닌 영어우수자가 한국에서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길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인생은원래쓰다삼정회계법인코이사 ∙ 채택률 78%안녕하세요!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릴게요! 회계법인 내에도 여러 본부가 있답니다 크게 감사/택스/딜/컨 4개로 나눌 수 있는데 말씀하신 KICPA는 감사/택스쪽에서 일하기 위해선 필수 자격증이라 필요한거구 나머지 딜/컨 본부를 생각하신다면 aicpa를 따는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 회법에 딜쪽은 사실 kicpa가 더 많은 걸로 알고 있고 aicpa가 난이도 측면에서 ki보다 쉽다고야 하지만 막상 공부해서 따려고 해보시면 상당히 어려운걸 아실 수 있습니다... 회계법인 내에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를 정하시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사견을 첨부하자면 혹시 여력이 되신다면 해외쪽 대학원을 비롯한 학위 취득 후 국내 회법 지원도 좋아보입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셔서 좋은 결과 맞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함께 읽은 질문
Q. 삼일회계법인 firm interview
안녕하세요. 이번에 삼일회계법인 경력직 채용에서 1차 면접인 파트너 면접을 통과하고, 2차 Firm Interview 일정을 안내받았습니다. 혹시 삼일회계법인 경력직 채용에서 진행되는 Firm Interview는 주로 인사팀 담당자분들과 진행하는 Fit 면접에 가까운지 궁금합니다. 면접에서는 대략 어떤 질문들이 나오는지, 그리고 1차 면접 이후 진행되는 2차 면접이 어느 정도의 비중을 가지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1차 면접 당시 파트너님께서 합격 여부와 입사 예정 시점에 대해 언급해주셨습니다. 다만 현재 재직 중이라 6월 중에는 퇴사 통보를 해야 할 것 같은데, 2차 면접 결과가 확정되기 전이라 조금 조심스러운 상황입니다. 혹시 비슷한 절차를 경험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Firm Interview의 분위기나 질문 유형, 최종 합격 가능성에 대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