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삼일회계법인 / 재무/자금
Q. 재무 취준생 미국 인턴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8월에 sky 졸업하고 취준중입니다. AICPA, 은행 인턴 2달 경험 있으며 상반기 대기업 재무로 취준하고 실패해서 다시 하반기 재무 취준 중입니다. 사실 하반기도 어떻게 될지 몰라 미국 인턴을 갈까 고민이 되어 올립니다. 미국 인턴 고민은 사실 예전부터 해왔고 가게 된다면 한인 운영 회계법인이나 한국계 기업 보험사 underwriting, 혹은 기업 재무팀으로 갈 것 같습니다. 걱정이 되는 것은 1. 다시 한국 돌아왔을 때 기업에서 미국인턴 1년 경험을 많이 쳐줄지 2. 갔다오면 나이가 많아짐 이 두개 입니다. 혹시 대기업에서 서류 볼 때 미국 인턴이라 하더라도 실제 일을 많이했고 또 얻은게 많다면 좋게 봐줄까요? 저는 실제로 어떤 일을 햇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J1인턴은 기업에서 많이 안 쳐준다고 해서 고민입니다. 또 만약 미국 인턴 1년 다녀오면 27살인데 여자 취준생으로 27살에 상반기, 하반기 취준을 했을 때 나이가 많은게 아닐까 고민입니다.
2025.09.20
답변 4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멘티님, 국내 대기업 재무직 채용 시 미국 J1 인턴 경험은 단순 이력보다는 실제 업무의 깊이와 실적(재무분석, 회계관리, 리포트 작성 등)이 있으면 일정 부분 긍정적으로 평가되는 편입니다 한인 회계법인·보험사·현지 기업 모두 실무 경험치가 전공과 직접 연관되어 있다면 가산점은 분명히 있으나, 대기업 평가에서는 현지 유명 대형 기업 인턴 경험이 아니면 상대적으로 큰 메리트로 작용하지는 않습니다 나이 부분은 27세 신입 재무직 지원자가 적지 않고, 여성 지원자도 큰 불이익 없이 합격하는 사례가 많으니 너무 염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실제로 미국 인턴 경험이 국내 기업서류에 절대적인 우위는 아니니, 현지 실무+관리 역량+네트워크 강화 등의 확실한 경험이 있다면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국내 대기업 재무 직군 준비에는 미국 인턴이 단독 메리트는 아니지만 구성에 따라 충분히 어필 가능하니 본인 성장과 실질 경험 중심으로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댓글 1
EEsmeralda작성자2025.09.20
답변 감사합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미국에서 인턴을 경험하신 사항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할 가능성이 좋습니다. 최근 채용 트렌드에 있어 지원 직무와 직결된 현업 경험을 보유하는 것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업에서 직접 근무하신 경력사항이 있을 경우 향후 현업에 보다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또한 27살이라는 취업 나이가 적은 편은 아니나, 미국 인턴 경력사항(1년)이 존재할 것이므로 해당 사항을 감안하여 취업 나이를 재평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참고하십시오.
댓글 1
EEsmeralda작성자2025.09.20
감사합니다 고민 중 도움이 되었습니다 :)
- mmemememememSK바이오코부장 ∙ 채택률 66%
안녕하세요 멘티님 이건 정말 나 자신에게 물어봐야 할 질문일 것 같습니다. 미국 인턴은 쉽게 오는 기회가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 내 인생에 있어서 꼭 해보고 싶은 경험이라면 가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대기업에서 서류를 볼 때 어차피 인턴 경험 유무 자체를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미국 인턴이더라도 좋게 봐주실 겁니다. 하지만 비슷한 직무로 지원을 하셔야 겠지요. 그리고 여자 27살은 많이 늦지 않았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댓글 1
EEsmeralda작성자2025.09.20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네 당연히 이점이 되는 것이지 절대로 마이너스가 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어학의 향상을 무시를 할 수가 없어서 해당 인턴 후 국내 기업의 공채를 진행을 할때 상당한 강점을 갖추게 되실 것이라 미국인턴을 무조건적으로 추천합니다
댓글 1
EEsmeralda작성자2025.09.20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함께 읽은 질문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