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 삼정회계법인 / 모든 직무

Q. 대학교 졸업하면 31살인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전문대를 졸업하고 직장을 다니고 있는 27살 남학생입니다. 일을 하던 중 회계학과에 관심이 생겨서, 회계학과 3학년으로 편입을 하려고 하는데 31살 부터 공인회계사 시험을 준비해도 늦지 않을까요? 아니면 공인회계사 시험을 합격하지 않고, 기업의 회계팀에서 일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31살이 늦지 않았을까요?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31세에 공인회계사 시험을 준비하는 것은 결코 늦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경력을 쌓고, 나중에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기업의 회계팀에서 일하는 것도 31세에 시작하는 것이 늦지 않으며,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연령대의 인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개인의 목표와 열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경력을 쌓아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r
reinheart
코차장 ∙ 채택률 61%

31부터 CPA 는 조금 늦을것 같아서 회계팀에서 일하는것이 낫다고 판단됩니다
그렇게 하면서 천천히 해도 괜찮습니다
나이가 조금 찬 관계로 애매할것 같습니다.


채택
C
Ctrfd
코사장 ∙ 채택률 87%

31살은 현실적으로 신입으로 입사하기에 늦은 나이이며, 확실하게 불리한 포인트가 되는 것은 맞습니다. 아직까지 한국 사회에서는 나보다 나이 많은 후배를 불편해 하는 문화가 있습니다. 그 나이가 3살이상 차이가 난다면 더욱 불편함을 겪습니다. 지원자는 많은데 채용필요 인원은 적기 때문에 큰 걸림돌이 됩니다.
공인회계사를 준비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회계사가 되었을 때는 연차보다 경험 및 실력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기업 회계팀이 더 우선적인 목표라면 중소기업이더라도 먼저 들어가서 회계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면서 야간에 시험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네 요즘 신입분들의 나이를 보면 30대 초반도 종종 계시고, 저의 취업나이도 30살이었습니다. 저는 학사였기 때문에 멘티분도 충분히 가능하다 사료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