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셀트리온 / 모든 직무
Q. 셀트리온 공정엔지니어링 직
셀트리온 공정엔지니어링은 정확히 어떤업무를 하는건가요,,,? 클린 유틸리티 설계 및 장비 도입 관련 업무 클린 유틸리티 운영 및 관리 업무 라고만 나와있어서요..
2026.01.11
답변 3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먼저 채택한번 꼭 부탁드립니다!! 셀트리온 공정엔지니어링(클린 유틸리티) 직무는 의약품 생산에 필수적인 청정 설비와 기반 유틸리티를 설계·도입·운영하는 역할입니다. 클린 유틸리티 설계 및 장비 도입은 WFI(주사용수), PW, Clean Steam, 압축공기, HVAC 등 GMP 기준을 만족하는 설비 사양을 검토하고 신규 설비를 도입·검증(IQ/OQ/PQ) 하는 업무입니다. 운영 및 관리 업무는 생산 중 유틸리티의 안정적 공급, 트러블 대응, 데이터 모니터링, 정기 점검 및 개선을 통해 품질 리스크를 예방하는 데 초점이 있습니다. 즉, 생산 공정이 멈추지 않고 규제 기준을 항상 만족하도록 설비·품질·운영을 연결하는 엔지니어링 직무입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해당 직무는 바이오 의약품 생산에 필수적인 주사용수나 청정 증기 같은 핵심 유틸리티 설비가 GMP 규정에 맞게 공급되도록 유지 보수하고 최적화하는 설비 기술직입니다. 단순 운전이 아니라 생산에 직결되는 무균 설비의 밸리데이션과 트러블 슈팅 그리고 신규 라인 증설 시 설비 사양을 검토하고 도입하는 엔지니어링 업무가 메인입니다. 공장의 혈관을 책임지는 역할이니 기계적 지식과 GMP 이해도를 강조하여 지원하세요.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안녕하세요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채택 바랍니다 ^^ 직무로는 설계 / 도입 쪽 클린룸 유틸리티(전기, 배관, 공조, 가스 등 ) 설계 장비 선정, 도입, 설치 관리 운영 관리쪽은 유틸리티 장비 정상 가동 점검 생산 지원, 문제 발생 시 개선 조치 결론적으로 설계 + 장비도입 , 클린룸 유틸리티 운영쪽으로 보시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바이오제약 분야 학사 커리어 시작을 어떤 직무로 하는 것이 좋을까요?
생명 분야 전공으로 중견/대기업 학사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일반적으로 학사로는 크게 QC, 바이오의약품 생산/생산관리(DS/DP) 두 직무로 많이 가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QA는 제가 영어를 잘 하지 못해서 제외했습니다.) 현재는 QC, 생산 모두 지원하고 있지만, 생산 직무에 비해 QC 직무의 서류합격률이 0에 가까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국내에 바이오의약품을 다루는 기업이 별로 없어 이화학QC에 비해 바이오의약품 생산 직무 공고가 적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생산/QC 둘 중 한 곳을 간 상태에서 다른 직무 (생산 -> QC, QC -> 생산)로의 이직은 힘들겠죠? 2. 생산 직무를 간다면 커리어적으로 볼 때 DS와 DP 중 어느 곳이 좋을까요? DP보다는 DS가 생명 전공 지식이 더 밀접하게 사용되는 직무이니 DS가 좋을까요? 아니면 크게 상관 없을까요?
Q. 신입사원 입사 후 제출 서류
1. 보통 어떤 서류를 제출하나요? (신입 지원) 2. 이력서에 계약직 경험을 기재했는데 (관련 경험X) 증빙 서류를 제출하나요?
Q. 셀트리온 자소서 증빙서류 필요할까요..?
제가 셀트리온에 지원하려고 하는데요. 대외활동 중에 6개월 프로젝트에서 3개월만 참여를 하여 증빙서류가 없는 사항이 있습니다. 유명한 벤더 기업에서 주최하는 활동이었거든요... 그래서 자소서에 쓰고 싶은데 증빙서류를 요청할까요? 증빙서류가 없어서.... 써도 좋을지 알고 싶습니다... 프로젝트를 하면서 얻은 지식과 경험이 많아서 꼭 쓰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증빙서류가 없어서 난감하네요.. 불안하면 안 넣는게 나을까요...? 이력서에는 자격증이랑 경력 등만 잇어서 대외활동 적는 란은 없더라고요... 자소서에만 쓰는것도 문제가 될까요..? 현직자분들 혹시 증빙서류 요청 받으셨는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