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셀트리온 / 모든 직무
Q. 신입사원 입사 후 제출 서류
1. 보통 어떤 서류를 제출하나요? (신입 지원) 2. 이력서에 계약직 경험을 기재했는데 (관련 경험X) 증빙 서류를 제출하나요?
2026.01.04
답변 7
- 린린린아빠2삼성 E&A코이사 ∙ 채택률 81%
채택된 답변
신입의 경우에는 별도의 경력 관련 증빙 서류를 제출하지 않습니다. 경력직의 경우 경력 증빙이 기본이므로 제출해야 하고요.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어학, 자격증, 등본 정도 제출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먼저 채택한번 꼭 부탁드립니다!! 신입 지원 시 제출 서류 보통 신입 지원자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정도를 제출합니다. 회사마다 요구가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학력과 경력, 자격증 확인용 서류 위주이며, 계약직 근무 증명서나 경력증명서는 신입 지원 시 대부분 요구하지 않습니다. 일부 공기업, 금융권, 공공기관은 추가로 신원조회나 경력 확인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계약직 경험 기재 시 증빙 관련 경험이 없어 이력서에 기재한 계약직은, 일반적인 민간기업 신입 채용에서는 증빙 서류 제출을 요구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서류심사 후 면접이나 채용 확정 단계에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재직증명서나 경력증명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약직 경험을 기재할 때는 경력 사실 그대로 작성하고, 필요 시 회사에서 확인 가능한 범위에서 준비해 두는 것이 안전합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멘티님 입사 시에는 주민등록등본과 급여 통장 사본 그리고 최종학력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기본으로 제출합니다 이력서에 한 줄이라도 적은 경력은 직무 연관성과 상관없이 거짓이 아님을 증명해야 하므로 경력증명서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무조건 제출해야 합니다 기업은 신뢰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기재한 모든 이력에 대한 증빙 서류를 요구하는 것이 원칙이니 미리 발급받아 준비하세요.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경험이나 이력란에 기재한 모든 사항에 대해서 증빙을 해야합니다. 계약직을 기재했다면 경력에 해당하기 때문에 제출을 해야하며 졸업증명서 어학은 기본입니다
곰직원대웅바이오코상무 ∙ 채택률 93%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1. 신입 채용이라면 졸업(예정)증명서 및 학위증명서, 성적증명서, 어학 및 기타 자격증, 등본 정도가 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혹여 경력 사항에 인턴/계약직 경력을 기재하셨다면 회사에 따라서 신입 채용이라고 할지라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경력 사항으로 기재를 하셨다면 신입 채용이라고 할지라도 회사에 따라서 요구를 하는 경우도 아주 간혹 있기는 합니다. 아주 간혹이고, 거진 요구를 안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1.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등본, 어학 및 기타 자격증명서 등 2. 아니요 필요 없습니다.
- 취취업지원군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0%
채택된 답변
서류는 보통 재학증명서랑 성적증명서 등본 그리고 어학, 자격증명서를 요구합니다 그리고 가족관계증명서도 경우에 따라 필요합니다. 계약직은 4대보험으로 확인하고 전회사에 증빙유 요구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셀트리온 그룹사간 이직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셀트리온제약에 재직 중인 상황에서 이번 셀트리온 신입 채용에 중고신입으로 지원하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경력 사항에 셀트리온제약 재직 중인걸 기재해야 할 같아요. 만약 그룹사 재직자가 본사에 지원하면 필터링으로 서류 탈락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현업 팀장에게 통보 가는지도 궁금합니다.. 본사로 가고 싶은데 지원이 망설여지네요ㅠ
Q. 바이오제약 분야 학사 커리어 시작을 어떤 직무로 하는 것이 좋을까요?
생명 분야 전공으로 중견/대기업 학사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일반적으로 학사로는 크게 QC, 바이오의약품 생산/생산관리(DS/DP) 두 직무로 많이 가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QA는 제가 영어를 잘 하지 못해서 제외했습니다.) 현재는 QC, 생산 모두 지원하고 있지만, 생산 직무에 비해 QC 직무의 서류합격률이 0에 가까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국내에 바이오의약품을 다루는 기업이 별로 없어 이화학QC에 비해 바이오의약품 생산 직무 공고가 적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생산/QC 둘 중 한 곳을 간 상태에서 다른 직무 (생산 -> QC, QC -> 생산)로의 이직은 힘들겠죠? 2. 생산 직무를 간다면 커리어적으로 볼 때 DS와 DP 중 어느 곳이 좋을까요? DP보다는 DS가 생명 전공 지식이 더 밀접하게 사용되는 직무이니 DS가 좋을까요? 아니면 크게 상관 없을까요?
Q. 화공복전
이번에 화학생명공학과로 복수전공 신청을 했고 붙은 상황입니다.(4학년) 화생공은 공대고 제 본전공(생명)은 자연과학이라 아무래도 제 전공보다 화생공이 취업시장에서 더 경쟁력을 가질것이라 생각이 들어서 신청을 했는데 막상 하게되니 걱정과 고민이 많아졌습니다. 제 학점은 4점대로 낮은편은 절대 아닙니다. 그러나 복전을 했을 때 이 학점을 계속 유지할 수 있을 것인지 확신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학점을 지키는 것과 화생공 졸업장을 얻는 것 중 어느것이 더 메리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약회사 취직을 목표로 하는 사람으로써 제 본전공만으로도 충분히 제약회사를 갈 수 있다는 것은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화생공 복전을 했을 때 더 좋은 회사로 취직할 수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또, 복전을 한다하면 졸업이 많이 늦어질 것 같습니다. 복전을 하지않고 빨리 졸업을 해서 취업을 위한 준비를 하는 것이 더 좋은것인지 이 시간동안 복전을 해서 화생공 학위를 얻는 것이 더 좋은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